네이트 앱스토어, 도토리 결제 첫 적용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앱스토어에 도토리 결제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http://appstore.nate.com)에 새롭게 입점한 캐주얼게임 ‘크라임월드’에 도토리로 살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템이 도입됐다고 23일 밝혔다.

‘크라임월드’는 해외 유명 게임 개발사 ‘록유아시아’가 개발한 미션수행 캐주얼 게임으로 범죄 세계를 무대로 하고 있다. 이용자는 마피아 조직원으로 입문해 범죄와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고, 경험치와 현금을 모아 무기를 구입, 전투력을 올리는 방식이다. 이 게임은 싸이월드의 일촌을 초청해 자신의 패밀리 규모를 확장시키면서 함께 즐기는 소셜 게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때문에 기존 일촌 외에 게임을 즐기기 위한 새로운 일촌을 찾고 관계를 확장시키는 이용 패턴이 생겨나고 있다.

게임을 계속하면 ‘페이버(Favor)’라는 이름의 경험치가 쌓이는데 이를 가지고 무기나 이동수단을 구입해 새로운 관리구역을 확보하며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단시간에 ‘페이버’를 얻기 위해서는 도토리를 사용하면 된다. 도토리 10개(1,000원)로 5페이버, 100개(10,000원)로 70페이버 등 여러 단위로 구입이 가능하다.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도토리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 것은 ‘크라임월드’가 처음이며, 현재 ‘펫 소사이어티’, ‘해피가든’, ‘키스미’ 등의 게임에도 곧 도토리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템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SK컴즈 오픈플랫폼팀 김영을 팀장은 “도토리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이용에 있어 선택의 폭을 확장할 수 있으며, 외부 개발업체와 개인 개발자들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