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2009년 하반기 HACCP 적용기준 전문 교육 실시

2009-10-23 12: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28일(수)~29일(목) 2일간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세미나실에서‘HACCP 적용기준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HACCP 지정업소 및 적용 희망 식품업체의 HACCP 담당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HACCP 적용에 필요한 전문정보를 제공과 HACCP 적용 확대에 따른 식품산업체의 자율적인 적용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상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지정평가 시 주요 지적사항에 대한 해설, HACCP plan의 유효성 평가방법을 비롯하여 HACCP 적용을 위한 협력업체 관리방안 및 이물 관리계획 수립방법 등 식품 업체가 HACCP 현장 적용 시 어려워하였던 내용 위주로 구성되었다.

HACCP지원사업단 임기섭 단장은 “이번 HACCP 적용기준 전문교육을 통하여 관련 업소의 HACCP 적용 및 사후관리 운영 능력이 제고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교육의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 등은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http://www.haccphu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ACCP지원사업단 평가지원팀(담당 한기원, 김경미 ☎02)822-9933(내선113, 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한기원
822-9933*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