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작품 공모

뉴스 제공
창조문학신문사
2009-10-25 09:52
서울--(뉴스와이어)--창조문학신문사(대표 : 박인과)에서는 2010년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창조문학신문의 신춘문예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으며 유능한 문인들이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를 통하여 배출되고 왕성한 필력으로 한국문단의 주춧돌이 되고 있다고 밝히는 박인과 문학평론가(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는 오직 우리는 작품으로만 말하고 작품으로만 웃고 우는 연습에 익숙해져 있다고 밝혔다.

박인과 문학평론가(사진)는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응모작 중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되지 않는 작품이라도 역량 있는 작품을 창조문학신문 신인문학상 작품으로 선정하여 등단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신춘문예나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분들은 자동으로 창조문학신문과 창조문인협회, (사)녹색문단의 회원이 된다고 밝혔다.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는 이미 한국문단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인문학상과 신춘문예 등단작을 발표한 후 문단의 이슈가 되고 있으며, [신춘문예 왕중왕 전]으로 인해 잘 알려져 있고 다음(daum.net)에서 익명의 패널 130만 여 명이 참여하여 결정된 결과로 문학신문 1위로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민족의 새 문화를 창조하는 창조문학신문사의 2010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작품 공모 내용은 아래와 같다.

<2010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작품 공모>
1.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에서 당선되면 기성문인으로 대우해 드립니다.
2.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응모작 중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되지 않는 작품이라도 역량 있는 작품을 창조문학신문 신인문학상 작품으로 선정하여 등단의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2. 종 별
* 시조·시 : 3편 이상
* 소설 : 200자 원고지 80장 이상, 중편, 장편
* 수필 : 200자 원고지 10장 이상, 2편 이상
* 바이블 수필 : 200자 원고지 40장 이상(성경말씀을 근거로 하여 이루어진 창작품, 이단성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배제시킴)
* 바이블 소설 : 200자 원고지 80장 이상(성경말씀을 근거로 하여 이루어진 창작품, 이단성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배제시킴)
* 성시 : 3편 이상(성경말씀을 근거로 하여 이루어진 창작품, 이단성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배제시킴)
* 기독평론 : 기독교적 세계관을 표현하는 창작품으로서 분량 제한 없음(성경말씀을 근거로 하여 이루어진 창작품, 이단성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배제시킴)
* 아동문학 : 운문과 산문 등 기독교적 세계관을 표현하는 창작품으로서 분량 제한 없음(성경말씀을 근거로 하여 이루어진 창작품, 이단성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배제시킴)
* 희곡 : 단막극 200자 원고지 80장 내외
* TV드라마 : 200자 원고지 60장 이상
* 시나리오 : 200자 원고지 60장 이상
* 평론 : 200자 원고지 80장 내외
* 아동문학 : 동시 - 3편 이상
* 동화 - 200자 원고지 40~45장 2편 이상
* 칼럼, 현장통신, 그리고 그 밖의 다양한 모든 부문과 새로운 문학 형식의 창작품
* 전 장르를 통하여 혹은 현재 어느 장르에 속하지 않는 창작물이라 할지라도 기독교적 세계관적 관점에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당선자에게는 등단의 기회를 부여한다).

3. 규 정
* 당선된 작품은 2010년 1월 1일 신문과 방송 및 매스컴 등에 발표합니다.
* 당선 작가는 기성문인으로 대우하며, 자동으로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실시하는 모든 상의 심사위원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 외부의 심사위원은 고정되지 않으며 필요시 권위 있는 작가들이 심사합니다.
*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응모작품의 끝에는 주소와 본명 및 전화번호를 꼭 명기해야 합니다.
*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실시하는 신춘문예와 신인문학상에 당선된 후에도 작품 혹은 작가에게 불미스러운 사실이 있을 경우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 혹은 신인문학상의 당선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창조문학신문사에 응모하여 당선됨을 허락한 자는 자신에 대해 기사화된 작품이나 저작물 및 인물명을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사용함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신춘문예 혹은 신인문학상에 당선되신 분은 창조문학신문사와 창조문인협회, 녹색문단의 회원이 되며, 자동으로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조직하는 각종 문학단체 및 여러 단체에 가입이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입니다.

4. 보낼 곳
* 창조문학신문 응모 email : born59@hanmail.net
* 전화 문의 : 0502-008-0101 (평생전화), 010-2275-8833 (휴대폰)

5. 마감
2009년 12월 31일 24시
창조문학신문사 소개: 창조문학신문사는 한민족 문화예술의 창달 및 역량 있는 문인 배출의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창조문학신문사 개요
창조문학신문사는 한민족의 문화예술을 계승하여 발전시키고 역량 있는 문인들을 배출하며 시조의 세계화를 지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sarang.kr

연락처

창조문학신문사
박인과
0502-008-0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