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21개 아이디어 선정 시상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09-10-25 11:49
서울--(뉴스와이어)--“OZ로 백과사전 보고, 다이어트하고, 요리한다!”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은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공모하는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23일 개최했다.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2개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됐으며,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 2차 평가에 의해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이 높은 21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 지도, 재테크, 다이어트, 요리 등 사용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느낀 니즈(needs)를 직접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으로 구체화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대거 응모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 상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한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모바일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영어/한자/일어의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OZ 워드’ ▲지도를 카페, 영화관 등 개인별 관심영역과 결합한 지능형 지도서비스 ‘POOL’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 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위젯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쿠킹스타’ ▲임신ᆞ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당선됐다.

대상을 수상한 최승호씨(27세)에게는 상금 5백만원과 구글 미국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고, 그 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 중 모바일 웹사이트들은 26일부터 LG텔레콤의 모바일웹 추천사이트인 ‘OZ라이프24(browser.lgtelecom.com)’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위젯 콘텐츠들은 LG텔레콤과 공동 개발을 통해 OZ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OZ 사용 고객들이 이용할 콘텐츠를 직접 개발한다는 데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의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인터넷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채널로서 공모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들은 현재 OZ라이프24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이중 휴대폰으로 유투브, 엠군, 다음 등의 동영상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OZ테레비(http://oz.terebe.com/)’, 수도권 버스노선과 타고자 하는 버스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울시 버스정보안내(http://bakion.com/bus/)’가 각각 올해 누적클릭수 85만, 61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오픈서비스팀
김범식 차장
010-8080-8775
홍보팀 김윤옥 과장
010-8080-33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