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어닝서프라이즈 놀랍네” 실적 고공행진 계속

뉴스 제공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2009-10-26 10:41
양산--(뉴스와이어)--넥센타이어(대표이사 홍종만 www.nexentire.com)의 어닝서프라이즈 실적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6일 “사상 최대치를 보인 상반기의 실적에 이어 3분기도 영업이익률이 21.4%를 기록, 국내 타이어 3사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한 넥센타이어 3분기 실적은 매출 2,444억원, 영업이익 524억원, 당기순이익 395억원 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매출액 29.3%, 영업이익 656%, 당기순이익 508%가 증가해 사상 최고치 경신을 계속했다고 말했다.

특히 영업이익률 21.4%는 넥센타이어의 2분기 실적 19.9%를 뛰어넘는 성적표로 시장기대치인 16%를 크게 넘은 것은 물론, 국내경쟁사를 압도하는 실적이다.

이같은 어닝서프라이즈 실적에 대해 넥센타이어 측은 “하반기에 시장 성적표를 보수적으로 보는 시각이 있었으나 넥센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고속 성장세를 이어 나가게 됐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또 “최근 원달러 환율의 하락 기조에도 불구하고 유로화, 파운드화의 상대적 강세로 고수익을 거둘 수 있었다”며 “이미 제품의 품질과 성능면에서 국내외 바이어들의 인정을 받아 UHP타이어와 겨울용타이어 제품군의 주문이 급증으로 인한 판매 호조로 수익성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국내 완성차업체로 부터 신차타이어 납품(OE)수요도 급증하고 있어 내년도의 전망도 밝게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 공장의 가동률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앞으로 넥센타이어의 지속적인 실적 고공행진의 배경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홍종만 대표는 “올들어 내수판매의 급증과 수출시장 다변화로 틈새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영업이익률을 높이는 결정적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의 사상 최대의 고수익 성적을 토대로 내년에도 세계타이어사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경영성적을 펼쳐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달 창녕에 1조원을 투자, 제2공장 건립을 통해 세계 10위권 타이어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웹사이트: http://www.nexentire.com

연락처

넥센타이어 전략기획팀
과장 이재엽
055-370-50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