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리포좀 특허취득

뉴스 제공
세원셀론텍 코스피 091090
2009-10-26 15:11
서울--(뉴스와이어)--세계 7개국이 연합된 세계최초의 세포치료 네트워크 RMS Bionet(재생의료시스템 바이오네트워크, www.rmsbio.net)의 주요 멤버인 세원셀론텍(대표이사 박헌강, www.swcell.com)은 ‘아텔로콜라겐을 포집한 리포좀의 제조방법(Methods of Producing and liposomes entrapping atelocollagen)’에 관한 국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 특허기술은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 이하 바이오콜라겐)을 구조 변형 없이 그대로 유지시킨 상태에서 흡수성과 도포성이 우수한 리포좀(liposome, 미세한 구형 이중막) 제형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면역거부반응 없이 안전한 고순도·고농도 의료용 바이오콜라겐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는 기술, 그리고 리포좀 제형으로 제조함으로써 바이오콜라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 이 두 가지 기술이 결합해 시너지를 내는 것이 바로 바이오콜라겐 리포좀 특허기술이다. 이를 피부에 적용하면 피부의 보습·탄력 및 재생효과를 한층 더 배가시킬 수 있다”고 설명하며, “바이오콜라겐 리포좀을 크림제로 만들면 피부침투효과가 탁월해 건강한 피부로의 자연 재생을 유도하는 화장품이나 피부연고류를 양산할 수 있다. 현재 이 특허기술이 녹아 있는 세원셀론텍의 바이오콜라겐 화장품은 국내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유럽, 북남미, 아시아 지역 국가에 공급 중”이라고 덧붙여 강조했다.

결합조직으로부터 추출하여 분리 정제한 바이오콜라겐을 인지질 성분인 레시틴(생체막 구성성분)과 혼합한 후, 미세하고 균질하게 유화(emulsification, 에멀션화)시키는 장비인 마이크로플루이다이저(microfluidizer, 미세용액화 장비) 또는 호모믹서(homomixer, 초고압 균질기)를 이용하여 인지질 이중층을 구성하게 하면 바이오콜라겐이 포집된 리포좀을 제조할 수 있게 된다.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제조 원천기술 및 나노방식 추출기술 특허 등의 기술 인프라를 보유하면서 피부미용성형 분야의 고부가가치 원료인 바이오콜라겐의 국산화에 성공한 바 있다. 현재 바이오콜라겐은 미국FDA의 DMF(원료의약품등록제도)와 미국화장품협회(PCPC)의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각각 국제공인 원료의약품 및 화장품원료로 등재되어 있으며, 이러한 세계적 공신력을 기반으로 해외 원료 공급뿐 아니라 의약품 및 의료기기, 화장품 분야 등 다양한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woncellontech.com

연락처

세원셀론텍 홍보팀
강양숙 대리
02-2167-91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