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화장품의 진화, ‘한방 부스터 에센스’ 각광

서울--(뉴스와이어)--한방화장품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여성고객들로부터도 인기를 얻자 최근 화장품업계는 올 가을 한방성분이 함유된 부스터(Booster) 에센스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방 부스터 에센스는 세안 직후 기초 손질 첫 단계에서 가장 먼저 발라 다음에 사용되는 제품들의 제품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기능에 발효한방 기술까지 더했다. 피부 정돈은 물론 영양까지 더해 환절기 피부관리에 ‘핫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장 최근 출시된 제품은 더페이스샵의 기초손질 첫 단계 한방 에센스 ‘명한 미인도 초윤 에센스(45ml, 26,000원)’다. 이 제품은 하고초 추출물과 100% 국내 한방원료를 사용한 고농축 발효한방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흐트러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기초 손질 첫 단계부터 피부건조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한 번 사용으로 12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가 마를 틈이 없이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여기에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했다.

엔프라니㈜에서 9월에 리뉴얼한 천년비책 고윤의 ‘조안 진 초액’도 세안 후 바로 사용하는 부스터 에센스이다. 독소 배출과 수분 대사를 조절해 주어 얼굴 붓기를 완화시켜주며 안색정화 및 윤기를 강화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스킨푸드의 관계사 아이피어리스의 아름다운 술 달(daal)도 ‘더 퍼스트 세럼(100ml, 38,000원)’을 판매 중이다. 천연 유산균 발효 추출물과 동충하초, 백선, 당귀 등의 한방성분과 순금과 매실 발효 추출물(50%)이 들어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정리해준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는 한방 부스터 에센스의 시초이자 대표 제품이다. 1997년 출시 이후에 지금까지 1천만 개가 넘게 팔리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기, 맥문동, 감초 추출물 등 한방 성분으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한방 부스터 에센스 외에도 아모레퍼식픽 헤라의 ‘프리퍼펙션 세럼’(일명 1번 세럼)과 코스메데코르테 ‘퍼스트 리포좀’, 이니스프리 ‘3년 숙성 발효 100 에센스’등도 부스터 제품으로 출시돼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한방 부스터 에센스는 건조하고 메마른 가을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주는 첫 단계 제품으로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바꾸며 스킨, 로션과 함께 기본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며 “한방화장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제품이 세분화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heface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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