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앱스토어, 1천만원 공모전 연다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에서 일촌과 함께 뭘 하고 싶은지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서비스할 ‘앱스’ 공모전(http://appscontest.nate.com)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앱스’란 응용프로그램을 뜻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준말로, 이번 공모전은 싸이월드에서 일촌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게임 등의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대상은 네이트 앱스토어 플랫폼 상에서 구현 가능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이다.

SK컴즈는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내달 12일 앱스 제작 설명회를 개최하고, 앱스 제작 기간을 감안해 12월 12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을 방침이다.

심사기준은 일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지. 아이디어가 독창적인지, 이용법이 쉬운지, 도토리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이 효율적인지 등이 중심이다.

1등상인 네이트 앱스토어 상에는 상금 1천만원(1명)을 수여하며, 일촌상 1명에게는 200만원, 도토리상 2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공모전에 앱스를 등록하는 모든 지원자에게 SK상품권(20만원 상당)을 선물하며, 모든 수상자는 SK컴즈 대졸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 직장인 등 개인 자격으로 가능하며, 4명 이하 팀 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다. 법인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다.

SK컴즈 소셜플랫폼팀 김영을 팀장은 “앱스토어는 개발자들이 자아를 실현하고 성공적 수익모델을 얻을 수 있는 매우 가까운 공간으로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일촌의 개념이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이제 재미를 위한 네트워크로 확대되어 간다는 것을 사용자들이 경험하면서 점차 성장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상작을 포함해 공모전 등록작들은 심의를 거쳐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도토리 판매수익 등은 앱스토어 규정대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의 70%가 지원자에게 돌아간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