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고속, 저전력 데이터 컨버터 26종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10-27 09:5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데이터 컨버터 기술 선도기업이자 전세계 컨버터 시장에서 4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저전력 데이터 컨버터 26종을 발표했다. 최근 가장 큰 화두인 전력 관리 측면에서 뛰어난 전력 효율을 자랑하는 새로운 ADC는 통신, 휴대용 기기, 계측 및 의료기기 등 전력 소모에 민감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16비트 ADC로는 업계 최초로 쿼드러처 오류 보정(QEC) 기술, 80~125MSPS(초당 메가 샘플) 속도 등급, 업계 최소형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컨버터 제품은 다음과 같다.
 AD9269: 업계최초로 쿼드러처 오류 보정(QEC) 기능을 갖춘 16비트 80 MSPS 저전력, 듀얼 ADC
 AD9265: 싱글 채널, 80에서 125MSPS 속도 등급을 갖춘 업계 최초의 16비트 저전력 ADC
 AD9266: 업계 최소, 20에서 80 MSPS 속도 등급을 갖춘 싱글 채널, 16비트 저전력 ADC

이로써 설계 디자이너들은 공간 효율적인 핀 호환 제품군을 통해 해상도나 대역폭을 조정하는 등의 핵심 디자인을 바꾸지 않고도 유연하고 차별화된 플랫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에너지 효율이 높아 시스템 레벨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전력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다양한 범위의 변환 속도를 제공하는 AD9269, AD9265, AD9266 이외에도 23종의 단일 채널, 저전력 ADC를 함께 발표하며, 최근 6개월간 총 44종의 저전력 데이터 컨버터를 시장에 출시하는 성과를 보였다. ADI의 데이터컨버터가 제공하는 전력 소모 절감 효과는 ADC의 기능을 갖춘 경쟁제품 대비 최대 87%까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AD9269: 쿼드러처 오류 보정(QEC) 기술이 적용된 업계 최초의 16비트 80MSPS 저전력 듀얼 ADC
AD9269는 모놀리딕형(monolithic), 듀얼채널 16비트, 20/40/65/80 MSPS ADC로, 경쟁제품 대비 6.5배 낮은, 채널 당 93mW의 전력을 소모하며, 고성능 샘플 앤 홀드(sample and hold) 회로 및 온칩 전압 레퍼런스가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쿼드러처 오류 보정(QEC) 기술 및 DC 오프셋 디지털 프로세싱 블록을 제공하여 I/Q(In-phase/Quadrature) 복소 신호 수신기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들은 게인 및 위상 오류뿐만 아니라 DC 커플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오프셋을 최소화 할 수 있다.

1.8V의 전원으로 작동하는 AD9269는 출력 오류 보정 로직이 통합된 멀티스테이지 차동 파이프라인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80MSPS의 데이터 속도로 16비트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체 작동 온도 범위에서 코드 손실을 방지해준다. 또한 프로그래머블 클럭 및 데이터 정렬, 프로그래머블 디지털 테스트 패턴 생성 등의 사양을 제공하여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설계 되었다. AD9269는 현재 샘플 제공 중이며 2010년 1월부터 대량생산될 예정이다.

AD9265: 80~125MSPS(초당 메가 샘플) 범위의 업계 최초의 단일 채널 16비트 저전력 ADC
통신 기기 지원을 위한 낮은 BOM 비용, 작은 크기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AD9265는 370mW에 불과한 혁신적인 전력 소모로 경쟁 업체의 저전력 제품 대비 51% 뛰어난 전력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AD9269와 마찬가지로 출력 오류 보정 로직이 통합된 멀티스테이지 차동 파이프라인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다양한 입력 범위를 지원하는 넓은 대역폭의 차동 샘플 앤 홀드 아날로그 입력 증폭기가 포함돼 있다. 또한 전압 레퍼런스가 통합되어 설계가 편리하며, 듀티 사이클 안정화기를 이용하여 ADC 클럭 듀티 사이클의 편차를 보상할 수 있어 변함없이 뛰어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AD9265는 병렬 1.8V CMOS 또는 1.8V LVDS(DDR)의 출력을 제공하며, 필요 시 파워다운(Power-down) 옵션을 활용하여 뛰어난 전력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설정 및 제어와 관련된 프로그래밍은 3비트 SPI 호환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적용되며, 현재 대량 생되고 있다.

AD9266: 20~80MSPS 범위의 업계 최소형 단일 채널 16비트 저전력 ADC
AD9266에 적용된 5mm x 5mm 소형 패키지는 핀 호환 가능한 다양한 분해능(10/12/14/16 비트)의 ADC로 제공된다. 저전력 멀티-스테이지 회로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샘플 앤 홀드 회로와 온칩 전압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AD9269와 마찬가지로 출력 오류 보정 로직이 통합된 멀티스테이지 차동 파이프라인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프로그래머블 클럭 및 데이터 정렬, 프로그래머블 디지털 테스트 패턴 생성 등의 사양을 제공한다.

디지털 테스트 패턴은 내장형 결정론적 의사 난수(pseudorandom) 패턴과 사용자 정의형 테스트 패턴(SPI를 통해 입력)이 사용 가능하며, 차동 클럭 입력은 내부의 모든 데이터 변환 사이클을 제어한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DCS(Duty-Cycle Stabilizer)는 클럭 듀티 사이클의 광범위한 편차를 보상하는 동시에 ADC의 전반적인 성능을 뛰어나게 유지한다.

AD9266의 디지털 출력 데이터는 DDR 저전력 CMOS 레벨에서 오프셋 바이너리, 그레이 코드 또는 2의 보수 형식(Two's Complement Format)으로 표시되며 데이터 출력 클럭(DCO)이 제공되어 래치 타이밍 확보가 가능하다. AD9266은 현재 샘플은 현재 사용 가능하며 대량 생산은 2010년 1월부터 가능하다.

ADI의 새로운 저전력 ADC는 현재 샘플 제공 중이며, AD9517 클럭 생성기, ADP1872 벅 컨트롤러, ADL5562 RF/IF 차동 증폭기, ADP2114 DC-DC 레귤레이터 및 ADA4937 차동 ADC 드라이버와 함께 적용하면 효과적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9269, http://www.analog.com/pr/AD9265및 http://www.analog.com/pr/AD9266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클럭 및 타이밍 IC와 관련된 제품 정보는 http://www.analog.com/en/analog-to-digital-converters/products/index.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상을 연결하는 데이터 컨버터
오늘날 많은 디자이너들은 수많은 전자 시스템에서 아날로그와 디지털 영역의 연결을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성능 변환 기술을 찾고 있다. 업계 최고의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및 DAC(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갖춘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컨버터 제품은 산업 및 계측 기기, 의료 장비, 자동차 시스템, 통신 인프라, 소비자 전자 제품에 요구되는 샘플율, 정확도, 저잡음, 전력, 가격 및 패키지 크기가 최적의 상태로 조합되어 있다. 또한, 고객은 평가 툴을 통해 최상의 데이터 컨버터에서 유효성 검사, 선택 및 디자인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하여 디자인 복잡성, 개발 일정 및 BOM비용을 손쉽게 줄일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 ADC 선택 가이드: www.analog.com/ADCsearch
- ADC 드라이버 www.analog.com/ADCdrivers
- DAC 선택 가이드 www.analog.com/DACsearch

###

아나로그디바이스 (Analog Devices Inc.) 에 대하여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기술 분야에 있어서 혁신, 성능,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오랜 역사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데이터 변환 및 신호처리 기술의 세계적 기술을 갖춘 선도기업으로서 전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으며 현재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 제품 및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60,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신호처리용 고성능 집적회로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매사추세츠 주 노르우드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설계 및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주식은 “ADI”로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S&P 500 지수에도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 을 참조하십시오>

*트위터에서도 ADI의 최신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witter.com/ADI_News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권익승 차장
02.2155.4226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