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FPD 2009에서 최첨단 제품 대거 전시
특히, ‘니들 슬림’ 제품은 TV로서는 한계로 여겨졌던 3mm대 두께를 달성하여 또 한 번 업계를 놀라게 했다. 40인치 TV용 패널의 두께는 3.9mm에 불과하고 24인치 모니터용은 3.5mm, 12.1인치 노트북용은 1.64mm를 실현했다.
친환경 제품으로는 엣지형(Edge-lit)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저소비전력을 실현하고 유해 물질인 수은을 사용하지 않은 TV용 패널의 제품군을 소개한다.
또한, 소비전력을 기존 대비 최대 65%까지 절감한 펜타일(Pentile) 방식 LCD, 터치 센서를 일체화한 10.1인치 내장형 멀티 터치 LCD, 폐 생수통을 재활용해 만든 플라스틱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인다.
3D 디스플레이 제품에서는 안경식과 무안경식 제품을 동시에 전시했으며, 특히 55인치 240Hz TV 패널은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True 240Hz 기술을 적용해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화질 저하가 전혀 없어 부드럽고 선명한 3D 영상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산화물 반도체를 사용한 17인치 LCD, 얇고 가벼운 10.1인치 플라스틱 컬러 전자종이, 동영상 구동 10.7인치 전자종이, LED 백라이트를 이용한 무선 가시광 통신 기술 등을 선보이며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음을 과시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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