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웰스텍, 친환경 농용 전기 운반차 ‘한라전동차’ 첫 선
이번에 선보인 한라 전동차는 사용자의 편의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초보자라도 누구나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작이 용이 하며 야간주행을 고려한 초절전 고효율 LED 전조등, 방향지시등 을 채택했고, 또 시트 밑에 편리한 수납공간을 설치하는 등 최대한 편리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또한 무공해 전기 에너지를 사용해 월 전기료가 약 5,000원 정도로 부담이 적고, 모터 컨트롤러 기어박스 타이어 등 핵심 부품 들의 국산화로 안정적인 A/S(애프터서비스)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농업기계 안전 검정 기준에 적합하게 제작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이 같은 한라 전동차의 사용자 편의성과 사후관리 등의 이유로 농업용 운송 기계 이상의 다용도 운송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 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2009년 양산 자동차 최초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출시로 “그린 바람”이 불고 있는데 농업용 등 유사 산업 계에도 “그린”의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해 농업용 운반 기계의 대명사인 트랙터의 엔진소리를 한라 전동차가 대체할 수 있을 지가 주목 받고 있다.
한라웰스텍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 전기 에너지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한라 전동차가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저 탄소 육성 정책에 부합 하며,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업인력 부족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한라웰스텍은 2007년 친환경농업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활성수 생성기기 ‘에이지플러스’ 출시를 시작으로 이번에 한라전동차까지 출시함에 따라 선진농업 발전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사회적기업 이미지로 거듭나고 있다. (문의: 02-749-4840)
한라웰스텍 개요
한라웰스텍(주)는 한라그룹의 계열사로서 친환경 건축소개 개발 및 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최대의 가전 메이커인 HISENSE 제품을 국내에 독점판매하고 있으며, 친환경 미네랄 활성수 생성기 판매와 유기농, 웰빙사업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한라웰스텍
황상혁 팀장
02 - 749 - 48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