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교육연구국제학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제10회 교육연구국제학술대회(The 10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ducation Research)에서 평가원의 연구원들이 ‘A New Phase of NAEA in Korea: How We Can Utilize the Results of Test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새로운 국면: 전수시행에 따른 결과활용 방안 탐색)’과 ‘Diagnosis of Knowledge States Using Large Scale Assessments: an Application of DINA Model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자료를 활용한 인지상태 진단: DINA 모형 적용)’을 단독 또는 공동으로 발표한다.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성열 원장은 ‘NAEA and Emerging Issues in Assuring the Quality of Public Education in Korea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한국 공교육의 질 보장에 관한 최근 이슈)’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전체 학술대회 일정 중 첫날인 10월 29일 ‘Quality Control and Implementation of Students' Achievement Test in Asia-Pacific Countries (아·태지역 학업성취도 질 관리 및 실행)’ 세션을 운영하며 평가원 소속의 김성숙 선임연구위원이 ‘A New Phase of NAEA in Korea: How We Can Utilize the Results of Test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새로운 국면: 전수시행에 따른 결과활용 방안 탐색)’을 발표하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송미영 연구위원이 동국대학교 김성훈 교수와 공동으로 ‘Diagnosis of Knowledge States Using Large Scale Assessments: an Application of DINA Model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자료를 활용한 인지상태 진단: DINA 모형 적용)’이라는 제목의 주제 발표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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