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유비쿼터스 환경을 지원하는 전동 LCD 높낮이 조절장치 ‘Tamtus Magic Lift’ 출시

뉴스 제공
탐투스
2009-10-28 08:30
부천--(뉴스와이어)--광학, IT 제품 및 교육기자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탐투스 주식회사(부사장 최광수 032-328-0244)는 유비쿼터스 아파트 및 U-Learning 교육 환경을 겨냥한 TV와 모니터 리프트‘Tamtus Magic Lif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탐투스는 유비쿼터스 아파트 환경에 적용하는 TV 리프트를 영국의 가구회사에 침대에 적용할 수 있는 32형 LCD TV 리프트를 연구개발 완료하여 샘플 판매를 했으며 영국 가구회사에서는 년간 10,000대(4백만 달러) 구매 가능하다는 의견 수렴 후에 양산준비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한다. 탐투스는 현재 미국, 영국, 스페인, 스웨덴, 말레이시아, 바레인, 이란 등의 바이어와 수출진행 협의를 진행 중에 있고, 국내 모 방송국에도 방송제작 LCD TV 리프트 시스템으로 샘플 판매하여 대량구매를 검토 중에 있다고 했다.

평면스크린 모니터와 TV의 급격한 수요증가는 가구디자인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Tamtus Magic Lift 시리즈는 사용자의 눈높이와 작업에 따른 모니터의 높낮이와 경사도를 최적으로 조절하여 주는 전동 LCD 높낮이 조절장치 이다. 장시간 컴퓨터사용 또는 TV 시청에서 올 수 있는 안구피로와 충혈을 덜어주고 잘못된 자세에서 장시간 고정되어 작업함으로서 유발되는 목, 척추의 통증이나 장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Ergonomic Solution 제품이다.

Tamtus Magic Lift 시리즈는 가장 식별력 있는 고객의 기대치까지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안겨준다. Tamtus Magic Lift 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규격은 단지 참고자료 일 뿐 고객의 TV 사이즈와 공간제약에 따라 고객 또는 바이어의 맞춤형으로 제작된다고 한다.

오디오/비디오 기기의 전동화는 디자인 또는 공간적인 문제, 또는 디자인과 공간적인 문제를 모두 해결해 주며,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시야 밖 공간으로 숨겨주어 실내 디자인의 조화를 흩트리지 않고, TV 를 시청하고 싶을 때 숨겨져 있던 TV가 마술처럼 다시 나타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구에 속에 숨길 수 있다. 이런 전동화는 또한 공간을 이중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다양한 시청공간을 확보해 주며, 침대 하단 끝부분에 장착하여 침대에서 TV 을 시청할 수 있으며 또한 방 반대편에서도 TV 을 볼 수 있게 한다.

Tamtus Magic Lift는 최고급 부품을 사용하여 용접된 강철로 구조되어 있어, 이러한 기계장치는 리벳 이음이 없어 이음 부분이 풀어져 느슨해질 염려가 없으며, 또한 플라스틱이나 인조 부품이 없어 마모가 되거나 고장 나지 않아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Tamtus Magic Lift는 Lift 장치가 가구 내부로 하강하면서 대기전력 모드로 전환되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어 TV 나 모니터가 켜진 상태로 방치되는 것을 해결 했고, Lift 장치 위로 올라오면서 자동으로 TV 전원이 다시 들어오게 되어있다.

랙 (Rack) 과 피니언 (Pinion) 구동방식으로 적재분포에 관계없이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며, 모든 철강제 기어와 기어랙은 정기적으로 기름을 치고 청소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고, 플라스틱 기어나 인조 기어랙을 사용함으로 생기는 마모현상이나 망가짐도 피할 수 있다.

고품질의 소음이 적은 모터는 충분한 토크 (Torque) 로 승하강 요구조건을 처리하고 내부 리밋스위치 는 정확한 구동을 해주며 열의 과부하 보호장치 등의 안전장치들은 모터가 과열되는 것을 막아준다.

Tamtus Magic Lift 는 자체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상정지 자동장치” 라 불리우는 이 신기술은 Lift 에 제어기가 있어 Lift 가 Lift 와 TV 움직이는데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전원량을 기억한다. 승하강 시 급격히 소모되는 전원량이 늘어날 경우 이 제어기가 어떤 장애물이 Lift 나 TV 에 충격을 주고 있다고 판단한다. Lift 가 즉시 동작을 정지하며 몇 인치 정도 이동하던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철회한다.

낙하를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수로 인한 갑작스런 오동작을 예방할 수 있는 낙하안전 밸브가 사용자의 안전성을 중첩으로 보장해주는 역할을 한다.

평면스크린 테크놀러지는 가구제작자와 디자이너들의 가구에 대한 생각과 개념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평면스크린 모니터와 TV의 급격한 수요증가는 가구디자인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왔다.

PC는 점점 작아지고, 가벼워지고 얇아지며 휴대형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컴퓨터가구의 보완기능에 대한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사용자 개개인의 눈높이와 작업에 따른 모니터의 위치와 경사도로 장시간 컴퓨터사용에서 올 수 있는 안구피로와 충혈을 덜어주고 잘못된 자세에서 장시간 고정되어 작업함으로서 유발되는 목, 척추의 통증이나 장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벽에 거는 벽걸이에 비교하여 비해 떨어질 위험성이 없고 설치방법이 간편하다. 모니터가 밖으로 보이지 않아 눈에 뜨이지 않고 Lift 본체에서 분리하기가 쉽지 않은 점 등 도난으로부터 안전하다. 또 부모가 외출할 때 아이들을 TV 나 컴퓨터로부터 제어하기가 편리하고 TV 나 PC 모니터를 외부에 노출되지 않게 할 수 있어 실내인테리어 응용 범위가 넓어지고 공간활용/절약에 도움이 된다.

TV 나 모니터가 표면으로 보이지 않아 가족들간의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어린 자녀들의 과다한 인터넷 이용이나 TV 시청제한에 도움을 준다. 공공장소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TV 나 PC 모니터 파손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컴퓨터 책상을 다목적 책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Computer Lab 을 일반 교실로 사용할 수 있는 등 공간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Tamtus Magic Lift 시리즈 는 컴퓨터실, 의료기관, 유통업체, 방위업체, 안내데스크/경비구역, 공항터미널, 회의실, 금융기관,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문의) 탐투스㈜ (www.digitalok.net) 032-328-0244(대표)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