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벤처 생태계 활성화 논문 공모전 시상 및 소통마당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09-10-28 11:53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서승모, KOVA)가 주관하는 2009년 벤처 생태계 활성화 논문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 및 소통마당을 28일(수) 오후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총 7개의 논문을 수상하며,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명) 각각 200만원, 장려상 (3명) 각각 100만원씩의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대상은 “국내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기술전략과 정책지원”을 주제로 한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 이윤준(부연구위원)씨가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기업전략과 최고 경영자 특성이 벤처기업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한국과학기술원의 김정호(박사과정)씨가, 우수상 2편은 (주)크레파트너스의 김복수(선임컨설턴트)씨와 명지대학교의 한복희(학부과정), 한양대학교의 구수지(학부과정)양이, 장려상 3편은 정치영(한국과학기술원 석사과정), 윤종우(단국대학교 석사과정), 강원진(광운대학교 박사과정)씨가 수상하였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벤처기업의 역량강화 및 생태계 활성화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벤처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지난 200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논문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강원 교수(세종대)는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초해 새로운 정책제안을 하는 보고서 형식의 연구에서부터 과학적인 분석방법을 이용한 완성도가 높은 학술논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논문이 응모되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본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벤처에 대한 각계의 관심을 높이고 ‘벤처 knowledge’를 체계적으로 축척하여 정부의 지원정책 수립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한국 벤처경영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문 공모전 시상식 후에 응모 시상작 중 우수한 3개 논문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입상자, 교수, 학생 및 일반인 등이 참여해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소통마당을 개최하여 벤처육성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홍보팀
김윤희
02-890-0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