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분기 인터넷 민원, ‘도로·교통분야 최다’
울산시에 따르면 3/4분기동안 ‘울산시에 바란다‘, ’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민원 건수는 총 780건(울산시에 바란다 735건, 시장과의 대화 45건)으로 전분기 793건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 중 ‘울산시에 바란다’에 접수된 민원의 경우 438건(59.5%)을 시 자체에서 완료처리 했으며, 관내 5개 구·군 등 타기관 처리 215건(29.2%), 그리고 취하 및 회신이 불필요한 민원이 37건(5.1%), 다부처 병렬 등 기타 45건(10.3%) 등이었다.
시 자체에서 처리한 분야별 현황을 보면 시민생활과 직결된 도로·교통분야가 262건(59.9%)으로 가장 높았으며, 환경분야가 46건(10.5%), 복지여성 39건(8.9%), 도시주택 33건(7.6%), 문화체육 20건(4.6%), 산업경제 10건(2.3%), 일반행정 7건(1.6%), 기타 21건(4.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울산시는 내실 있는 인터넷 민원 운영 방안으로 답변만족도 제고 방안 마련(어려운 행정용어나 사무적 어투 자제 등), 원클릭민원도우미(즉시 시정조치 하겠다고 답변한 민원) 대상에 대해 답변이행사항 준수, 장기검토 회신민원에 대한 중요 과정을 민원인에게 수시로 안내토록 조치하여 인터넷 민원처리에 대한 시민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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