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UAE서 12억불 규모 비료 플랜트 수주

뉴스 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코스피 028050
2009-10-29 11:1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엔지니어링이 UAE(아랍에미리트)에서 12억불 짜리 대규모 비료 플랜트 수주 소식을 전해오며, 플랜트 업계 해외수주 행진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鄭然柱, www.samsungengineering.co.kr)은 10월 28일, 아랍에미리트(UAE) 국영석유회사 애드녹(ADNOC) 계열의 퍼틸(FERTIL)社 (Ruwais Fertilizer Industries)로부터 미화 약 12억불 규모의 비료 생산설비 (Fertil-2)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서쪽으로 250km 떨어진 르와이스(Ruwais)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플랜트는, 화학비료의 주원료인 암모니아와 질소비료인 요소 (Urea)를 각각 일산 2,000톤과 3,500톤의 규모로 생산하는 시설로, 2013년 1월 생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라이센스, 설계, 조달, 시공, 시운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괄 턴키(Lump-Sum Turn Key) 방식으로 수행하며, 지난 2004년 베트남에 완공한 푸미 비료 플랜트와 현재 사우디에서 진행 중인 마덴 암모니아 프로젝트에서의 성공적 경험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엔지니어링이 세계 최대의 암모니아 라이센서(Licensor)인 독일 우데(UHDE)社와 마덴 프로젝트에 이어 다시 한번 Fertil-II 프로젝트를 수주함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삼성-우데 팀의 견고한 협업관계는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로써, 소수 기술선과 엔지니어링 업체가 주도하는 전세계 비료설비 분야에서 삼성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정연주 사장은 “당사는 현재 100억불 사업 수행체제를 구축한 상태로, 회사의 장기 플랜에 의거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수행 역량(Capacity)을 증대할 계획”이라며, “애드녹과의 롱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르와이스 정유증설 프로젝트 등 내년까지 발주 예정인 수백억불 상당의 안건 수주에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는 원유 매장량 세계 6위, 가스 매장량 5위로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생산설비가 부족해 플랜트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아랍에미리트 시장에 2007년 첫 진출 이후, 화공 ∙ 환경 등의 플랜트 분야에서 크게 부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 11월 완공을 앞두고 있는 애드녹의 보르쥬(Borouge) OCU 프로젝트는 해당 콤플렉스 내 수행중인 타 선진사 프로젝트에 비해 공기 및 안전 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 사업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를 바탕으로 UAE에서의 수주 및 사업활동의 보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10월말 현재 연간 50억불의 해외 수주액을 확보하면서 전년 실적 (38억불) 대비 30% 이상의 높은 해외수주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과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밸류를 바탕으로 중동을 비롯한 세계 각국으로부터의 입찰 초청이 증가하고 있어 4분기에도 대형 프로젝트의 추가 수주 기대감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연락처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강석윤 과장
02-3458-35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