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걱정 없는 안방쇼핑 인기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은 신종플루 첫 사망자가 발생한 8월 15일부터 최근까지 매출이 전년대비30% 상승했다. 특히, 15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10월 TV홈쇼핑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급증했다.

올 여름은 유례없는 긴 장마와 계속되는 불황으로 휴가 대신 홈캉스를 즐긴 고객이 늘고, 10월을 기점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신종플루 위기감 고조로 인해 바깥출입을 삼가는 인구가 증가하며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마트, 백화점 대신TV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로의 고객 유입이 커진 것이 원인.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 신재우 전무는 “8월 이후 매출 신장은 계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8월은 긴 장마가, 9월 이후로는 신종플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한 직후에 판매를 시작한 ‘한경희 살균 스팀청소기’는 매 방송1,000대가 팔려나가면서 인기를 얻었다. 또, 지난 10일 방송한 ‘삼성 싸이클로맥스 청소기’는 60분 방송만에 2,800여대가 팔려나가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이는 ‘헤파필터’와 먼지방, 공기방이 분리된 ‘트윈챔버 먼지통’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인 점을 강조한 것이 주효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홍삼제품과 홍삼제조기 판매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21일 방송한 ‘황풍정 홍삼 농축액’은 60분만에 1500세트가 팔려나간 데 이어 지난 14일과 28일에는 집에서 홍삼을 제조해 먹을 수 있는 ‘가마솥 중탕기 다림(25만4,000원)’을 방송해60분만에 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준비된 상품이 모두 동이 나기도 했다. ‘황풍정 홍삼 농축액(29만8,000원)’은 31일(토) 오후 1시 40분, ‘정관장 홍삼정(24만8,000원)’은 11월 1일(일) 오후 2시 40분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구매고객에게 보온병(350ml)을 무료로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영업전략팀 김종영 팀장은 “신종플루 예방접종이 시작됐지만 영유아, 특수 대상자 외에는 내년으로 예정됨에 따라 예방상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롯데홈쇼핑은 8월 이후 손세정제, 보온병 등 신종플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은품을 증정한 데 이어 11월부터는 손소독제, 세정제를 본격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형 서점으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던 고객도 바깥출입을 삼가며 도서구입을 위해 홈쇼핑으로 몰리고 있다. 지난 8일 방송한 ‘시공주니어 초등창작 필독선’은 총 100권으로 구성해 2억2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 19일에는 총 80권의 동화책과 20종의 구연동화 CD 20장으로 구성한 ‘웅진 옛이야기와 세계명작 동화’는 1,000세트가 팔려나갔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도 8월 15일부터 27일까지 고객유입(방문자수)이 전년 대비 40% 상승했다.

한편, 신종플루가 학교, 어린이집에도 기승을 부리며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엑기스를 물에 타먹는 형식의 ‘홍삼정’ 제품이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정관장, 천지양, 한삼인 등 홍삼제품이8~10월 건강기능식품 전체 매출의50%를 차지하기도 했다.

‘세니아 손소독제’는 항균성분뿐 아니라 보습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아이들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마스크’ 10매를 함께 구성해 1만8,000원에 판매한다.

‘소니 스마일 UV칫솔살균기 S-1000UV’는 필라멘트가 없는 전극 방전 방식으로 램프 교체가 필요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작동 시작 후 15분이 지나면 살균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동 타이머기능이 탑재돼 1시간마다 5분씩 자동으로 작동해 지속적인 살균을 해준다. 살균기본체, 벽걸이대, 받침대, 치약 보관함으로 구성해 2만9,250원에 판매한다.

영유아용 향균침구 ‘코오롱 미오셀까사’는 화학처리를 하지 않은 항알러지 항진드기 기능의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피부가 약한 아이들에게 적합한 웰빙 침구. 이불 속 충전재는 모발의 1/150의 굵기의 마이크로 화이버 소재로 감촉이 부드러우며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 가격은 44만9,240원. 잠자리 안전을 지켜주는 ‘코오롱 미오셀까사 향균 탈선방지 가드’는 7% 할인쿠폰을 제공해 7만3,65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