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완전 중복형 모션 센싱 IC AS5245 출시

뉴스 제공
ams AG
2009-10-29 10:58
성남--(뉴스와이어)--자동차, 통신,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아날로그 IC 제조 및 설계 분야를 선도하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austriamicrosystems, 지사장: 박용정)가 신뢰도, 정확성, 안전성을 요구하는 자동차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무고장(fail-safe) 자기 회전 인코더 IC 제품인 AS5245를 출시하여 기존의 자기 회전 인코더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자동차 인코더 사업부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안드리아 핑스틀(Andreas Pfingstl)은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새로운 AS5245는 고장이 날 경우 치명적이어서 결코 고장이 용인되지 않는 페달, 변속기 또는 핸들과 같이 안전성이 중요시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출시됐다”면서, “AS5245 모션 센싱 IC는 업계에서 입증된 적층형 다이(stacked-die)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기술력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기술은 안전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완벽한 보조시스템으로서의 기능 (true redundancy)을 수행한다. 자체 내장된 보조시스템 및 온칩 진단 특성을 갖춘 AS5245는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최근의 기술 추세에 잘 부응하는 제품이다”라고 언급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적층형 다이(stacked-die) 기술을 기반으로 한 AS5245는 최상의 위상 매칭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외부 자계의 영향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온도 보상, 교정 또는 차광이 필요 없으므로 고객들은 안전이 극도로 중요한 시스템에 있어 원가 최적화된 솔루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평가 시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보다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AS5245의 디지털 앵글 데이터는 단순한 시리얼 인터페이스 또는 PWM 신호 둘 중 하나로 제공된다. 또한 이 제품은 개선된 보간 알고리즘(interpolation algorithm)을 가진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구적 형태의 출력 모드를 구현하며 10 또는 12비트의 해상도로 영구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다양한 인코더 포트폴리오들은 유저 중심의 제로 프로그래밍, 칩-ID 및 자석의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한 진단 성능을 기본적으로 포함한다. AS5245는 최대 150°C 에 이르는 광범위한 주변 온도 내에서 내부 전압 조절기를 이용해 3.3V 또는 5V 둘 중 하나의 전원으로 작동된다. AS5245는 무연(lead-free)의 QFN 32 패키지로 제공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ustriamicrosystems.com/Magnetic-Encoders/AS5245 에 있다.

ams AG 개요
ams는 첨단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의 설계 및 제조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ms의 미션은 인간과 기술 간의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센서 솔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꿔 나가는 것이다. ams의 고성능 센서 솔루션은 소형 폼팩터, 저전력, 초고감도, 멀티센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에는 소비재, 통신,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을 위한 센서 솔루션, 센서 IC, 인터페이스, 관련 소프트웨어등이 포함된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3,3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웹사이트: http://www.ams.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세미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