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원, ETRI와 IT 기반 와이너리 테스트베드 구축 협약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09-10-29 11:06
서울--(뉴스와이어)--동아원(대표이사 이창식)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 최문기)과 ‘IT 기반 첨단 와이너리 테스트베드 구축’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동아원 본사 대회의실에서 갖은 협약식에서 동아원과 ETRI는 동아원 계열사인 다나(DANA estates)가 보유한 와이너리 인프라에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첨단 와이너리 솔루션 기술 개발에 착수하기로 협약했다.

ETRI 분석에 따르면, 첨단 와이너리를 위한 IT 시장은 국내외를 합쳐 2012년도에 1조 6천억 원, 2019년도에는 11조 7천억 원에 이르는 거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첨단 와이너리 솔루션은 와인뿐만 아니라, 음료와 주류, 유제품 등의 가공식품과 작물재배와 같은 고부가가치 농업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한 기술로써, 향후 국내 농업 경쟁력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원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향후,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유기농과 친환경 농산물 사업에 관련 기술을 접목시키고, 이를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원 이창식 대표이사는 “와이너리 사업은 매해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작물재배 및 와인생산의 전 과정 이력관리와 위기관리가 첨단화되는 이번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고품질 와인생산과 농업분야의 첨단화, 이를 통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TRI 최문기 원장 역시 “IT 기반 첨단 와이너리 솔루션은 IT와 전통산업의 융합기술”이라며 “이는 단지 원천기술 확보의 측면을 떠나, 첨단 IT 기술을 산업체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직접 산업에 적용하여 실질적인 시장 창출 및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협력을 이끌어 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소영 과장
6250-984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조동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