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 이집트 국영기업 AOI ‘산업디자인 연수’ 성공적으로 마쳐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이하 한기대)가 국제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집트 최대 그룹인 AOI(Arab Organization Industrial 대표 함디 화이바(Hamdy Wahiba))와 최근 진행한 ‘산업디자인 연수프로그램’에서 AOI 중간관리자 10여명이 4주간의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IO 중간관리자들은 9월 28~10월 23일까지 4주에 걸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이 대학 기계정보공학부, 인터넷미디어공학부, 디자인공학과 등의 교수들로부터 제품디자인, 제조기술, 자동차 디자인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았다.

AOI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레이트가 공동 투자해 1975년 만들어졌다가 1993년 이집트가 인수한 국영기업으로서, 군수사업을 포함한 10개의 자회사와 2개의 조인트 벤처회사에 1,250명의 엔지니어 등 1만9천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AOI는 지난 9월 MOU체결을 통해 ▲상호 교육정보와 기술 교환, ▲교수 및 연구진 엔지니어 등 인적교류, ▲두 기관간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의 공동 수행 등에 협력하기로 한 바에 따른 것이다.

올해 연말부터 한기대와 AOI 두 기관은 수(水)처리, 대체에너지(풍력 및 태양), 플로스틱 몰딩, VLSI(very large scale integration 초대규모 집적 회로) 등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우영 단장은 “AIO그룹은 자사 및 협력기관들의 인력개발에 우리대학이 중추적 역할을 해줄 것과 한국의 자격 검정 및 교육시스템을 이전받길 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상생의 산학협력 모델을 국제화하여 한기대 교수 및 학생들의 세계진출의 초석을 다짐과 동시에 기술수출로 국익에 도움이 되는 한기대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