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s·koid 중심으로 KT 유∙무선 콜센터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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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티아이에스 코스피 058860
2009-11-02 11: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포서비스(사장 이병우)와 한국인포데이타(사장 노희창)는 최근 KT 유∙무선 컨버전스 상품 ‘QOOK & SHOW’에 대한 완벽한 고객 컨설팅 지원을 위해 KT 서비스 접수 및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5개 콜센터 회사를 한국인포서비스(kois)와 한국인포데이타(koid)로 합병하고, 회사명을 각각 케이티스(ktis)와 케이티씨에스(ktcs)로 변경하여 새롭게 출발한다.

114 번호안내 업무를 KT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는 한국인포서비스와 한국인포데이타는 서비스 접수 및 처리업무를 하는 케이에스콜 등 5개 콜센터 회사를 합병하여 11.2일자로 새로운 통합법인으로 각각 출범한다.

이는 FMC등 유∙무선 컨버전스를 통해 고객에게 요금절감, 생활편익 등을 제공하여 새로운 IT트렌드를 실현하고자 하는 KT의 고객에게 빈틈없는 고객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아울러 내부 혁신 및 효율화를 통해 콜센터 업계의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을 높여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콜센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전문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계열 편입에 따른 KT 브랜드 사용으로 그룹 동질성 확보 및 상담사 로열티 제고, 소규모 센터 통합, 운영시스템 통합 등 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ktis 이병우 사장은 “KT는 KTF와의 합병에 따른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로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중이며, 콜센터 회사 통합은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 뿐 아니라 다가올 IT와 이종산업간 융합서비스를 고객에게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한 platform을 구축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ktcs 노회창 사장은 “이번 콜센터 통합을 계기로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된 서비스제공을 위해 교육을 강화하고, 콜센터 업계에 새로운 CS문화를 전파하는 선도 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콜센터가 통합되면 케이티스(ktis)와 케이티씨에스(ktcs)는 각각 매출 3,000여억원, 상담사 7,000여명의 업계 최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케이티아이에스 개요
ktis는 KT의 주력계열사로서 고객만족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기업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에서부터 유통, 고객 만족 서비스 등이 필요한데, ktis는 이러한 각 분야의 솔루션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 영역(고객서비스 : 서비스 상담, AS/CRM/예약/민원센터, 114번호안내, 고객서비스 센터 솔루션 사업, 유통 및 서비스 전문인력 공급, 광고사업 : 114 우선번호안내, 모바일 광고, 지역광고 사업, 유통사업 : KT상품 → 품목 및 시장 다변화, U-Healthcare 등 신사업 공동 마케팅)

웹사이트: http://www.kti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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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IS 경영전략부
이유행
KTCS 홍보팀 정현주
윤리경영팀 오상호
02-3215-2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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