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시맨틱 캠페인 ‘검색 탐구생활’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샹그리아 만드는 법? 보고서 쉽게 쓰는 법? 시맨틱 검색해봐’

검색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숨겨진 정보를 쉽게 찾는 시맨틱 검색법을 알려 주는 ‘검색 탐구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검색탐구생활’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tvN의 ‘남녀탐구생활’을 패러디한 것으로 요리, 인물, 생활 노하우 등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맨틱 검색 활용법을 3편의 동영상에 담았다. 특별한 요리법을 쉽게 찾는 과정을 그린 ‘샹그리아편’, 훌륭한 보고 서로 고속 승진하는 법을 풀어낸 ‘직장인편’, 검색어 하나로 역사적 사실부터 드라마 정보까지 간편하게 알려 주는 ‘선덕여왕편’ 등 재미있는 영상으로 네티즌들의 공감을 유도한다.

와인에 과일을 넣어 만드는 칵테일의 한 종류인 ‘샹그리아편’의 경우 하나의 키워드로 샹그리아 재료부터 제조법, 어울리는 음식, 섭취 효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기존 검색과 차별화 된 시맨틱 검색법을 알려 준다. ‘직장인편’에 등장한 유대리도 시맨틱 검색의 주제별 분류, 이슈 타임라인 등을 이용해 상사의 칭찬을 받는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위해 인기 그룹 에픽하이가 직접 제작한 신곡 ‘Search’가 공개 된다. ‘Search’는 검색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에픽하이 특유의 위트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풀어냈다.

캠페인에 참여한 전원은 해당 BGM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일촌에게 해당 이벤트를 추천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픽하이 티셔츠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영훈 이사는 “검색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폭소를 자아내는 영상과 내레이션으로 연출했다”며 “향후 검색 퀴즈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새로운 검색법을 지속적으로 프로모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