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부산 경남지역 교과교실제 전시회 성료

뉴스 제공
탐투스
2009-11-02 13:36
부천--(뉴스와이어)--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개발업체인 탐투스(http://digitalok.net)는 KT와 공동으로 10월 29일(KT남부산지사)과 30일(KT동진주지사) 2일간에 걸쳐 교과교실제 선진형 교육기자재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용이 복잡하고 값비싼 컨텐츠 저작도구 없이도 선생님 누구나가 스스로 쉽고 빠르게 디지털로 교육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탐투스의 NEP(신기술제품번호 NEP-MIC-2008-004) 인증 문서전용 실물화상기 ‘비취미’(Magic VT-320), 전자칠판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에 없어서는 안될 탐투스 디지털실물화상기 ‘매직뷰’(MagicView OC-300), 영어책, 웹페이지, 디지털문서 등의 영문안을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주는 영어전용실의 필수품 Tamtus Book Reader, 영어전용교실, 디지털어학실솔루션 TAMTUS LAB 300 과 국내 최초 모션터치 전동슬라이딩 방식 터치보드 Magic eBoard, 타블렛 모니터의 높낮이와 각도를 원터치로 조절할 수 있는 전자교탁 Magic eStation 을 전시 시연하였다.

앞으로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교과교실제가 도입된다는 방침으로 부산, 경남지역 총106개 학교가 선정되어, 타 지역보다 훨씬 뜨거운 관심과 초점을 받으며 치러진 이번 시연전시회는 해당 지역 교육청관계자 및 선정학교 교장 교감 선생님, 관련과목 교수부장님, 교과선생님등 약 300여명이 금번 전시회를 참관하여 많은 정보를 획득 하였다.

탐투스 비취미(교과서전용 320만화소 실물화상기)는 스위칭미러 기술을 이용하여 역브이(Λ) 모양의 테이블에 스캔대상 책, 문서 등을 올려 놓고, 본체 내에 위치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로 페이지를 실시간 디스플레이 할 수 있으며, 촬영과 동시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두꺼운 서적의 해철, 경계면의 그림자나 왜곡 없이 원본 그대로 캡쳐하여 디지털파일로 저장시켜준다.

출시 직후부터 관련 업계 및 교육시장에서 폭발적 호응을 받아 영어전용교실을 비롯한 교과전용교실, 첨단강의실 등 약 1,000여 교육기관에 납품되면서 U-Learning 교육환경을 구축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제품으로 자리잡있다. Tamtus Book Reader 은 ‘비취미’에 문자인식(OCR)과 음성합성(TTS) 기술을 융합시켜 Book Reader 로 거듭난 제품이다. 높은 정확도의 융합기술이 내장된 ‘비취미’를 이용하여 서적 또는 종이로 된 문서를 버튼을 한번 누르는 쉽고 간단한 촬영과정을 거쳐 사용자 컴퓨터를 통해 촬영된 페이지를 문자로 변환 시킨 후에, 실시간에 근접하는 빠른 시간 안에 음성으로 변환하여 읽어 준다.

Tamtus Book Reader의 TTS 엔진은 영문안을 원어민의 자연스러운 억양과 정확한 발음으로 읽어주어 사용자가 편안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간단한 단축키로 사용자가 읽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촬영 된 문서는 OCR 엔진을 이용하여 텍스트나 문서파일로 편집, 저장할 수 있고 또한, 음성출력은 MP3 파일로도 저장되어 휴대용 기기로 옮겨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재생하여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Tamtus Book Reader 시연회를 참관한 학교, 교육청 관계자들로부터 교육제도와 교육환경을 통찰할 줄 아는 탐투스㈜의 경험중심 제품 컨셉에 놀라움을 찬사를 받았다.

Tamtus Book Reader의 TTS 프로그램은 기존 영어컨텐츠와는 전혀 다른 실시간 다양한 영어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혁명적인 영어교육 기자재라는 측변에서 많은 관심을 모아졌고 당장 바로 도입하여 영어수업에 활용하겠다는 영어선생님들의 반응을 얻어내었다. 음성이 컴퓨터합성 음성이 아니라는 점, 문장을 읽을때 연음과 악센트가 자연스럽다는 점 그리고 프로그램 상에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듣기평가를 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시장에서 유일하게 공급되고 있는 탐투스 교과서전용 스캐너인 ‘비취미’는 시연회가 끝나고 현장에서 바로 적지 않은 구매신청을 받을 정도로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렸으며, 많은 선생님들이 모든 과목에 적용할 수 있는 학교수업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소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아울러 초단촛점 프로젝터를 활용한 105인치 프론트 타입 전자칠판의 경우 뛰어난 인식율과 넓은 화면구성으로, 기존 리어형 LCD, PDP, DLP등의 고가 전자칠판에 비해 1/3 밖에 되지 않는 우수한 가격대비 성능, 경제성을 인정받았다.

탐투스㈜ 는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장중심의 편의성과 실용성이 뒷받침되는 제품으로 11월초 예정인 호남지역 전시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