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DS, ‘스토리지 경제학’으로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 방안 제시

2009-11-03 09:12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데이비드 메릴(David Merrill) 최고경제책임자(Chief Economist)가 방한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스토리지 경제학’을 주제로 강연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 경제학’은 스토리지에 경제학 개념을 적용, 고객들의 스토리지 활용도를 최대화하고 비용을 줄이며, 기존의 이기종 스토리지 자산을 개선하고 관리를 단순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안된 HDS의 방법론으로,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이로 인한 IT 투자 비용의 감소로 인해 최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데이비드 메릴 최고경제책임자는 강연을 통해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해 촉발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기업들의 데이터는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스토리지 인프라의 실제적인 활용률은 20~30%에 불과한 현재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고자 스토리지 경제학이 등장했다”고 배경을 전하면서 “스토리지 가상화, 동적 프로비저닝, 콘텐츠 아카이빙 및 데이터 보호 등의 다양한 스토리지 관리 기술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스토리지 활용도를 최대화하고 비용을 줄이는 것이 스토리지 경제학의 목표”라고 전했다.

특히, HDS의 스토리지 가상화와 동적 프로비저닝을 적용한 ‘스토리지 경제학’을 활용할 경우 연간 스토리지 관리 비용의 20% 및 총소유비용(TCO) 30%가 감소되며, 스토리지 활용도는 최대 40%까지 증가하고, 또한 최대 50%의 스토리지 용량을 재활용해 생산성 향상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포춘 500대 기업의 하나인 피델리티 내셔널 인포메이션 서비스(FNIS)사의 경우 스토리지 경제학을 적용한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FNIS사는 HDS의 통합된 계층화 스토리지 솔루션을 적용한 후 12개월만에 투자원금을 회수했으며, 188%에 달하는 ROI를 달성했다.

데이비드 메릴 최고 경제책임자는 “시대를 막론하고 기업의 비용 절감은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이며, 현재와 같은 경제 위기상황에서는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한정된 예산으로 고효율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축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스토리지 경제학의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스토리지 경제학의 핵심은 고객이 보유한 기존의 스토리지로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게 하는 것”이라 강조하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HDS는 앞으로도 스토리지 경제학을 기반으로 한 유연한 IT 인프라 구축으로 고객들의 스토리지 자산 가치를 더욱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토리지 경제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평가 받고 있는 데이비드 메릴은 1996년 HDS에 입사, 13년 간 스토리지와 SAN 관련 서비스 등에 종사해 왔으며,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수의 백서, 방법론 등으로 여러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HDS의 최고경제책임자로서 향상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통해 예상되는 ROI와 TCO 방법론을 연구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경제학, 계량 통계학, 스토리지 인프라 내에서 OPEX 비용 감소, 스토리지 구성 기획 등에 대해서도 전문적으로 연구 중이다. 데이비드 메릴은 현재 스토리지 경제학과 관련된 전문 블로그(http://blogs.hds.com/david/)를 운영하고 있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소개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서비스 중심의 스토리지 솔루션(Services Oriented Storage Solutions)을 제공하며, 업계 선두인 히다치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중앙 관리되고,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이기종 스토리지를 다이내믹하게 프로비저닝 하게 한다. 히다치 스토리지 솔루션 그룹의 핵심인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직원이 총 4,000명이 넘으며 170여 개국에 걸쳐 직·간접적인 채널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춘 1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www.hds.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히다치 소개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히다치(NYSE: HIT)는 전 세계에 걸쳐 약 390,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 전자 회사이다. 2007년 회계연도(2008년 3월 31일 종료)의 총 매출액은 11조 2천 2백 60억 엔(1122억 달러)으로 정보 시스템, 전자 기기, 전력 및 산업 시스템, 소비재, 자재 및 금융 서비스 등 여러 산업 부문을 망라한 다양한 시스템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히다치 웹사이트인 www.hitachi.com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소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5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이호선 AE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