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제 2회 우수산지브랜드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장나눔마당’ 개최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09-11-04 09:0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잇따른 수입산 원료 파동으로 식품업계의 트렌드가 ‘신토불이’로 향하고 있다.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보는 까다로운 안목의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우리농산물을 사용한 식품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인 대상FNF(대표:이문희) 종가집은 오는 11월 8일(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제 2회 우수산지브랜드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장나눔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소비자∙산지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행사 당일 온 가족이 모여 전국 8도의 최우수 우리 농산물을 사용해 김장을 담그게 된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이 담근 김장 중 절반은 동대문구청 관내 불우이웃에게 기증해 연말연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5시 30분까지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1,200여명의 가족단위 소비자를 초청해 1만포기(1만 2천kg)에 달하는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각 세션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은 1인당 각 10kg의 김장을 담가 50%는 본인이 가져가고, 50%는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치의 유래 및 김장 비법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김치 이야기 전시회’와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존’, ‘농산물캐릭터와 함께하는 패밀리 포토존’ 등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소비자∙산지상생협력사업’의 일환인 만큼 서산 마늘, 영양 고추 등 질 좋은 국산 농산물을 소개하고 전시하는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김장 축제는 김장나눔마당 공식홈페이지(http://www.chonggafestival.com)를 통해 10월 27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네이버의 ‘맛의 진미 요리천국’ (http://cafe.naver.com/nawayo)과 ‘맘스홀릭’ (http://cafe.naver.com/moymoy) 카페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대상FNF 종가집 마케팅팀 박대기 팀장은 “안전한 국산 원재료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100% 국내 우수 농산물만 사용하는 포장김치 1위 브랜드인 종가집 김치의 건강함을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해 작년에 이어 2회째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무료로 안전한 김장을 준비하고 불우이웃도 도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해, 종가집에 대한 고객의 한결같은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는 나눔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미디컴 PR 2팀
문서진 AE
02.6370.8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