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퀄러티를 지향하는 온라인 패션쇼핑몰 ‘제인앤루(JANE N LOU.com)’ ”
“온라인 패션몰을 새로운 패션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쇼핑몰의 신경향을 이끌어가겠다는 각오로 뭉쳤습니다. 최근 온라인 의류쇼핑몰들이 쇼핑몰 운영자가 스스로를 모델로 삼았다거나, 직접 촬영했다는 등 구매자와의 교감에 호소하면서, 또는 동일한 상품을 어느 쇼핑몰이 더 예쁘게 보여 주고 싸게 파느냐 하는 가격비교 출품대회 형식으로 운영되면서 저렴한 투자로 막대한 수익을 꿈꾸는 상업적인 코드에 치우치는 면이 있습니다. 제인앤루(JANE N LOU.com)는 국내 최고의 아트디렉터, 패션 전문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오프라인 패션몰이 그런 것처럼 ‘패션트렌드’를 이끄는 ‘패션몰’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모인 패션몰입니다” 제인앤루에 참여하고 있는 디자이너 방경숙 실장이 제인앤루를 소개한다.
이제 3개월 남짓 지났지만 국내 최대규모로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시도가 이어지면서 많은 패션에디터, 패션관련업계의 진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인앤루는 유명 포토그래퍼 안성진 작가를 선두로 패션잡지 전문 에디터들, 광고 및 잡지 촬영전문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리스트, 국내 최고의 모델에이전시로 장윤주, 김다울, 한혜진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에스팀(ESTEEM), 그리고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테오스튜디오(TEO Studio)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온라인에 기반을 둔 쇼핑몰 브랜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 최고의 퀄러티를 지향하는 쇼핑몰
제인앤루는 일부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기 수집 아이템인 스트리트 패션(Street Fashion)컷과 패션쇼 무대에서 볼 수 있는 캣워크(CAT WALK)룩을 모티브로 한 상품 구성으로 여느 쇼핑몰들과 확연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백화점 입점 브랜드 못지 않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다 보니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세계 패션인들 과의 교류를 통한 쇼핑몰의 기능 + 다양한 컨텐츠 = 패션 커뮤니티
국내최고의 사진작가를 통해 재해석된 상품 사진과 잡지화보 같은 룩북(LOOKBOOK) 그리고 다양한 트랜드를 제인앤루의 시각으로 볼 수 있는 블로그는 최신 뉴스,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하면서, 패션, 음악, 영화, 화제인물 등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접목시킨 웹진 형식으로 온라인 패션문화를 이끌어 가는 패션 커뮤니티이다.
상업적 이익을 기반으로 한 치열한 웹 마켓시장에서 제인앤루가 최고의 패션전문가 그룹을 동원하는 투자를 감수하면서 문화라는 접목을 시도하며 달성하고자 하는 패션문화는 무엇일까?
“기존에 없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창조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패션소통을 이끌어 내어 더욱 더 커질 온라인 시장에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문화를 접목시켜 전세계인과 소통하며 더욱 빨라지는 트랜드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 및 소비자와 패션 문화를 같이 공유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며 필수 사항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라고 말하는 방경숙 실장은 “현재의 소비자는 단순히 상품만을 제공받기 보다는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 자신이 트랜드를 창조할 수 있고 주최자가 될 수 있는 잇걸(It girl)이 되기를 원하며, 그것은 서비스 뿐만 아니라 즐거움, 소비자와 더 친밀하게 호흡하는 마음을 가지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더욱 큰 공감대를 형성해 다같이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을 덧붙인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패션네트워크’, ‘컬쳐 네트워크 인 패션(CULTURE NETWORK IN FASHION)’에 대한 제인앤루의 신선한 시도와 제인앤루만의 패션에 대한 철학과 고집이 주목된다.
그리다디자인글로벌 개요
패션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janenlou.com
연락처
제이앤루 마케팅 대행
프로토타입 김두현 팀장
016-750-36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