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인터파크INT, eBook(전자책) 사업 공동 추진키로
이번 계약체결로 인터파크도서는 내년 2월경 개발, 출시예정인 eBook 전용 단말기와 LG텔레콤의 3G 이동통신망을 통해 eBook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이동통신 모듈이 탑재될 인터파크 도서의 eBook 단말기를 구입하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파크에서 제공하는 도서, 신문, 잡지, 사전 등 다양한 eBook 콘텐츠를 구매, 저장하여 자유롭게 읽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인터파크도서와 LG텔레콤은 eBook 콘텐츠 가격을 오프라인 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하고, eBook사이트에 접속해 콘텐츠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하는 무선데이터 통화료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키로 함으로써, 초기단계에 있는 국내 eBook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eBook사업자와 이동통신사가 eBook 단말기에 이동통신망을 연계키로 하고 계약을 체결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기존 국내의 eBook 서비스 접속 가능지역이 제한적인 무선랜(Wi-Fi) 방식이나 PC 다운로드 방식인 것과는 차별화 될 전망이다.
LG텔레콤과 인터파크도서는 이번 eBook 네트워크 제공 뿐만 아니라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공유함으로써 휴대폰을 통한 ‘M(Mobile)북’시장 활성화와 eBook 단말기의 사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포괄적인 사업제휴도 동시에 추진키로 했다.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인터파크도서와 eBook 네트워크 제공을 시작으로 기업시장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형태의 제휴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인터파크도서 최대봉 대표는 “이동통신망과 연계함으로써 eBook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도서, 신문, 잡지, 사전 등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육정보까지 확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02-6920-120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