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Week 2009’ 코엑스서 개최…전국 명품 특산물 총집합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비즈니스 전시회’라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된 Food Week는 전시회 안의 또 다른 개별 전시회라는 Show & Show형식의 전시회로써, 단기간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비약적인 성장을 해나가고 있다. 매년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양질의 제품 및 다양한 식품관련업체가 함께하는 질적 성장까지 이루어내고 있다.
전국 명품 특산물 총집합 - 전국 팔도 지자체 특설관 운영
전국팔도 농산물명품 직거래장터, 제주수산식품관, 경기도 명품농축산물관,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국가관 등 우수하고 믿을 수 있는 안심먹거리를 Food Week 2009에 만날 수 있다. 농업명품의 전라남도관, 전라북도관, 경상남도관, 경상북도관, 충청남도관, 충청북도관, 강원관 등 각 지역별 우수한 농수축산물 및 식품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농산물의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에게 보다 널리 알려 경기농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바이어의 상담을 개최하여 경기농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제주특별자치도 등의 각 지역 대표 농수축산물과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식품 대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올해로 개최 6회를 맞이하는 쌀박람회는 품질 좋은 전국팔도 브랜드 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쌀 관련 기능식품들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건강발효 식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건강한 식단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 줄 것이다.
전국 우수 한우는 다 모여라,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올해 처음 FOOD WEEK 2009에 참여하여 ‘제12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입상축 등심 전시 및 시식회를 개최하여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전시회 기간 중인 코엑스 메인무대에서 대통령상,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농가 및 단체에 시상과 축하를 하는 시상식도 거행될 예정이다.
건배~ ‘막걸리 르네상스’를 위한 막걸리 엑스포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막걸리 엑스포’는 국내 막걸리 선도업체는 물론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막걸리 전국 50여 업체가 참가해 150여 종류의 막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불붙기 시작한 ‘막걸리 르네상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업체들의 신제품 경쟁도 만만치 않다. 이에 국내 막걸리 업체들의 신제품 막걸리뿐만 아니라 국내 각 지자체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막걸리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국내 최고의 막걸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실시
Food Week 사무국은 참가업체들의 내수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무역협회, 더바이어, 농수축산신문, 코엑스 BMC와의 공조 하에 국내 및 해외 바이어 상담회 및 초청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형 유통업체 및 식품관련업체를 비롯하여 요식업종사자, 호텔, 레스토랑 관계자, 각 기업 및 학교 급식 식자재 구매담당자 등 다양한 바이어군 초청을 통하여, 국내 신규거래선 발굴 및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 식문화를 한자리에서, 15개국 해외관 운영
국제식품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Food Week 2009는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10개국 등에서 해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일본 국가관에서는 일본 38개 식품업체에서 과자, 면류, 조미료, 가공식품, 차, 청주, 소주 등 일본 전국의 다양한 식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이미 잘 알려진 일본주(니혼슈), 일본식 라면(라멘)에서부터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식품에 이르기까지, 전시품목은 수 백가지 아이템에 달하며, 전시장에서는 요리시연이나 시음, 시식회도 실시할 계획이다. 맛과 건강지향의 관점에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진정한 일본 식재료의 맛을 Food Week 2009에서 함께할 수 있다. 또한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10개국의 단체관 참가로 아시아 국가의 다양한 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홍보대행 저스트인타임
유수현대리
02-2271-29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