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효율이 2배 향상된 ‘Trench IGBT’ 개발…올해 양산 출시예정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09-11-04 13:2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 회사 KEC는 최근에 효율을 2배로 향상시킨 Trench IGBT 소자를 개발 완료하여 금년내 양산 출시할 예정이다.

KEC 관계자는 “Trench 기술은 기존의 Planar 기술을 적용한 IGBT에 비해 Cell의 집적도를 높여 제품 성능이 2배 이상 우수하고 제조원가도 50% 이상 절감될 뿐만 아니라 현재 보유중인 MOS 공정 라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투자 없이 획기적인 원가절감으로 상품 경쟁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향후 Module 제품에도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로써 2008년말부터 전력반도체 시장의 핵심소자인 IGBT 소자를 출시했던 KEC는 금번 개발한 Trench IGBT 기술을 토대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등의 신 에너지의 발전 설비나 각종 산업기기의 모터제어, 전기자동차, 전동차 등에 적용되는 전력반도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보다 경쟁력 있는 상품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전문 시장조사 기관에 따르면 IGBT는 전력반도체 시장에서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수년간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EC는 본 제품을 통하여 초년 도에는 80억원 매출, 향후 수백억 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석정환
02-3497-5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