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전통의학연구소, 한방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 시흥시와 원광대학교 한국전통의학연구소가 지난 3일 한방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제를 꾀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이에 따라 연(蓮), 약초 등을 활용한 연구소 설립과 보건의료분야 실용화 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통의학연구소는 우선 연 등 시흥시에서 자생하는 약초를 활용한 연구·개발, 제품화 및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양측의 제휴로 한방관련 특허 출원, 기술이전, 인증 등 기술가치의 증진 및 산업재산권의 확보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임상시험 등 제품화를 위한 연구개발도 추진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연개발연구소, 한방특화전문(암, 난치병전문)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의 건립 등이 탄력을 받게 됐다.

전통의학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천연물 신약, 건강식품, 전통주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것” 이라며 “특히 연 개발연구소 설립과 한방특화전문 의료기관 건립 등에서 시흥시와 긴밀한 협조체제가 구축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바이오 개요
(주)신한바이오는 한방 바이오 기능식품, 천연물 신약, 의료기기 연구개발 회사인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모회사로 국내, 해외 마케팅을 통한 한방 바이오제품의 글로벌화를 비전으로 한방명품인 천보공신단, 우리아이공신단, 우리조아공신단의 판매와 병원설립, 운영을 통한 천연물신약의 임상시험 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향후 ‘한방의 과학화’ 를 통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bmsi.com

연락처

한국전통의학연구소
최건섭
02-545-9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