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 세계서 즐기는 ‘WOW’ 서비스 스타트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부터 시작된 삼성전자 WOW 프로그램은 경기 결과, 메달 집계, 각종 행사 일정, 선수 소개 등 올림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삼성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올림픽 정보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WOW 프로그램의 경우 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 운영인력, 참가 선수들 등 일부 올림픽 관계자들만 사용이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는 삼성전자 옴니아 패밀리군의 스마트폰 (옴니아, 옴니아2, 옴니아 Pro, 옴니아 Lite, 옴니아 POP 등 총 5종)과 스마트폰 잭 (북미 출시 메시징폰)을 사용하는 전 세계 고객들이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WOW’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 밴쿠버 동계올림픽 사이트 (www.samsung.com/vancouver2010)에서 해당 휴대폰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WOW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는 “삼성의 독자 기술을 이용한 WOW 서비스를 통해 하이테크 올림픽을 실현하였다”며 “특히 밴쿠버 올림픽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WOW 프로그램을 통해 올림픽의 놀랍고 흥미진진한 순간을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빠르고 생생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WOW 프로그램 이외에도 성공적인 올림픽 진행을 위해 9,200여대의 휴대폰을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캐나다 통신사 벨(Bell)을 통해 출시한 스마트폰 옴니아II를 올림픽 휴대폰로 선정하여 올림픽 관련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옴니아 II는 윈도우모바일 6.5 OS에 터치위즈 UI를 탑재했으며 블루투스 2.0, 와이파이, 3.7인치 AMOLED 터치스크린,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장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밴쿠버에서 내년 2월 올림픽 홍보관 OR@S (Olympic Rendezvous @ Samsung)를 개관할 예정이며, 한국, 캐나다, 미국, 러시아, 중국 등 5개국에서 최초로 동시 선발된 글로벌 애니콜리포터 프로그램인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 (Samsung Mobile Explorers)’ 를 운영하는 등 지난 올림픽 후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만의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스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20개 종목에 걸쳐 2010년 2월12일부터 28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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