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교보문고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 제휴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사용자들은 신간, 베스트셀러 등 도서 정보를 직접 찾아 나서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검색 포털 네이트(www.nate.com)는 사용자가 한 곳에서 손쉽게 도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네이트커넥트의 인터넷 도서 업체 제휴를 대폭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트는 지난 8월 네이트커넥트 도서 정보 알리미 서비스를 시작한 반디앤루니스에 이어 지난 달 교보문고의 알리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달 내 알라딘, 리브로와의 알리미 서비스도 오픈 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네이트커넥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휴사를 선택해 알리미 설정한 뒤, 각 제휴사의 도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네이트커넥트 페이지 및 네이트온 알리미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사이트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베스트셀러, 화제의 신간, 화제의 음반 등의 정보는 물론, 교보문고의 경우 계정 연동을 한 뒤 배송 현황 또한 알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네이트커넥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SK컴즈 이태신 오픈플랫폼담당 상무는 “온라인 서점 방문자 수가 지난 9년간 2.6배 이상 성장했다”며 “네이트커넥트의 온라인 서점 제휴 확대로 사용자들은 도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제휴사는 사용자 유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네이트커넥트는 쇼핑(11번가, CJ오쇼핑 등), 미디어(OCN, 디지털조선일보 등). 생활정보(인크루트, SK엔카 등) 총 63개 제휴사의 네이트온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휴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지속 확장될 계획이다.

<참고>
네이트커넥트란, 제휴 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 싸이월드 일촌 및 네이트온 친구 소식 등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네이트온 팝업 창으로 실시간 알리미 정보를 제공한다. 제휴사에서 미니홈피, 블로그 등으로 바로 정보를 스크랩할 수 있는 스크랩API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