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나사(NASA)에서 이용하는 위성궤도정보 활용한 ‘터보 GPS’ 선보여

뉴스 제공
파인디지털 코스닥 038950
2009-11-05 09:59
성남--(뉴스와이어)--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이 유블럭스 (대표 한국 지사장 지현진, www.u-blox-com)와의 협력을 통해, 나사(NASA)에서 이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를 활용한 최신 GPS 수신 기술인 ‘터보 GP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터보 GPS’는 자체 안테나로 확보한 위성궤도정보를 지상파 DMB 망을 통해 보내주는 위치 측정 특허 기술인 ‘파인GPx’에 나사에서 사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를 더한 기술이다. 나사에서 사용하는 위성궤도 정보는 유블럭스의 기술인 AssistNowTM을 통해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즉, 관측 위성수를 늘림으로써 보다 더 정확한 위성궤도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이에 차량이 전국 어디에 있더라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GPS 위성 신호를 받고 위치 측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빌딩밀집지역이나 고가도로 밑 등 GPS 신호가 미약한 음영지역에서 이 기술을 이용하면 이전보다 더 많은 위성 정보 수신으로 위치 정확도가 2배 향상된다.

이번 기술 제휴에 대해 유블럭스 아시아 세일즈 부사장인 애드리안 탠(Adrian Tan)은 “기술 선진국인 한국에서 우수한 GPS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파인디지털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GPS 수신율을 자랑하는 유블럭스 기술을 선택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GPS 수신 속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 운전자들이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터보 GPS기술을 적용한 내비게이션은 11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finedigital.com

연락처

프레인
전경화
02-3210-97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