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게임포털별 방문자 선호 게임은?”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인터넷 업계를 이끌어갈 성장 동력으로서 기대되는 주요 산업 분야이다. 이러한 온라인게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들이 바로 주요 게임포털 사이트라고 할 수 있고, 이들 각 게임포털에서 이용자들이 어느 서비스를 얼마만큼 이용하는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 시장의 추이를 살펴보는 중요한 단서라고 할 수 있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에서 주요 게임포털 사이트의 페이지 분석을 통해 각 사이트 별 방문자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주요 게임과 관련한 페이지에 이용자들이 몰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지난해 11월 화려하게 등장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게임포털 플레이엔씨 이용자의 과반수 이상이 아이온 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높은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각 사이트 별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10월 월간순위 기준 게임포털 분야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피망에서는 피파온라인 페이지가 32.7%의 방문자 도달율로 피망 내 게임 관련 페이지 중 가장 높은 방문자 도달율을 기록했다. 한편, 피망에서는 페이지뷰 비중으로는 슬러거 페이지가 가장 높은 비중을 보여 슬러거 이용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외에도 한게임에서는 고스톱 관련 페이지가 28.4%, 넷마블에서는 서든어택이 44.6%, 넥슨에서는 던젼앤파이터 서브도메인이 36.7%로 가장 높은 방문자 도달율을 보였다.

이들 주요 게임포털의 내부 페이지 분석과 함께 이루어진 월간 방문자수 변화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해 11월 아이온의 발표와 함께 큰 폭의 방문자수 증가를 보였던 플레이엔씨를 제외한 상위 4개 사이트 방문자수가 2년 전 대비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중 가장 큰 감소를 보인 것은 2007년 10월 대비 39%의 방문자수 감소를 보인 넷마블이었다. 또한 이들 상위 사이트들은 최근 점차 그 격차가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전략기획팀
대리 경현아
02-330-8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