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E-마트, 정보문화 교양강좌 개설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11-05 10: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과 E-마트(대표 이경상)는 공동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문화 교양강좌를 개설키로 했다.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는 전국 30개 E-마트 문화센터에서 열리며, 11월 7일부터 12월 18까지 문화센터 별로 1개 강좌 씩 총 30개 강좌가 진행된다.

정보문화 전문강사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자녀들의 인터넷사용 지도와 올바른 인터넷 사용에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 등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인터넷중독의 이해와 예방, 부모라면 알아야 할 인터넷 상식, 온라인 또래문화와 세대공감 등 그동안 지역주민들이 정보문화와 관련하여 쉽게 접하지 못했던 내용들로 운영된다.

강좌에 대한 참가신청은 가까운 E-마트 문화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culture.emart.co.kr)에서 가능하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번 강좌는 올바른 인터넷 문화정착을 위해 기업과 연계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첫 시도”라면서 “앞으로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사회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 미래전략기획부 홍보파트
차장 이종화
02-2131-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