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등대지기가 되어주세요”…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첫 후원의 밤 개최

2009-11-05 11:2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는 11월 6일(금) 오후 6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09 후원의 밤 ‘희망의 등대세우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희망의 등대 세우기’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되며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과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고 다양한 이들을 후원자로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다.

전지협은 희망의 등대 세우기 캠페인을 통하여 후원기금을 모집하고, 긴급히 지원이 필요하거나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빈곤·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한다.

당일 광화문광장에서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홍보와 나눔 참여를 위한 거리 홍보전을 진행하며,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각가지 공연 및 전시전이 열릴 예정이다.

전지협 박경양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없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길 기대하며,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사업, 결식아동에 대한 급식비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에서 필요한 각종 교육 및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희망의 등대 세우기 행사는 보건복지가족부,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후원으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최한다.

참여 및 기타 문의:02-732-7979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기획총괄국
백종훈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