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세계적 수준의 MOSFET 소자 국산화 개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09-11-05 13:2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 회사 KEC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 수준의 Low Voltage Trench MOSFET과 High Voltage Planar MOSFET 소자를 동시에 개발하여 내년 1월 양산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Low Voltage Trench MOSFET은 현재 업계 선두기업인 Vishay, Fairchild 등과 동일한 0.2um 공정을 적용하여 세계적 수준의 High Cell Density를 가지며, 스위칭 특성을 60% 이상 개선하여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이고, High Voltage Planar MOSFET은 신 설계기술과 신 공정을 적용하여 Ron 저항을 45% 향상시켰으며 Qg 특성을 30% 향상시킨 제품이다.

MOSFET은 기존 트랜지스터에 비해 적은 전력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는 Energy Saving을 실현하는 소자로 알려져 있으며 Low Voltage Trench MOSFET은 휴대용 전자기기와 LCD 전자제품 및 배터리 팩 등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High Voltage Planar MOSFET은 LCD, PDP 등의 Display 전자제품과 각종 전자제품의 전원단을 구성하는 SMPS에서 조명기기의 Ballast에 이르기까지 넓은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이로써 KEC는 고객이 요구하는 최소형, 대전력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으며 시장 경쟁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미 Low Voltage Trench MOSFET은 삼성에 납품을 시작했으며 LG와 SHARP 등에서도 수주를 확보하여 11월부터 납품될 예정이며, NOKIA, MOTOROLA 등에서 추가 주문을 수주하여 내년엔 200억 이상의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당 부문의 매출액을 400억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석정환
02-3497-5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