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아이디어 부문 7개팀/창업 부문 7개팀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1.5(목) 서울로얄호텔에서 개최된 소셜벤처 경연대회 최종 입상자 14팀이 결정되었다. 소셜벤처(Social Venture)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창업 초기단계의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말한다.

이 날 행사는 결선에 진출한 42개팀의 PT 공개심사를 통하여 아이디어 부문 7개팀, 창업 부문 7개팀이 선발되었다.

또한 사회적 가치가 높은 3개 참가팀에 대해서는 SK에서 추가로 혁신상을 시상하였다. 지역에서 배출되는 대형폐기물을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가구매장인 ‘되살림공간’, 고학력 중증장애인의 iBT 기반의 영어학습을 지원하는 ‘희망 돋움’, 학생들의 교복을 회수하여 상품화한 후 사회취약계층에 대여하는 ‘포 해피렌트’이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지역고용사회적기업과
송유나 사무관
6902-847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