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래리 클레인 은행장 ‘산업포장’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외환은행(銀行長 래리 클레인/www.keb.co.kr)은 5일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외국기업협회(회장 신박제/www.forca.org) 주관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2009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래리 클레인 은행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외국인투자를 통해 생산, 수출, 고용 등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과 외국인투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활동한 외국인 투자지원기관 및 임직원에 대하여 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이 수여되었다.

래리 클레인 은행장은 외국인 투자 유치 활성화 및 외국기업, 외국인 투자자를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2009년 “산업포장” 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외국고객부 손숙영 대리는 외국고객 지원관련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외환은행은 지난해 7월 외국기업 및 외국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외국고객영업본부를 신설하여 외국기업 및 고객에게 외국인 직접투자 신고 및 사후관리를 통한 직접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올6월까지 국내에 신고된 외국인 투자 신규 및 증액에 대한 신고수리 업무에서 국내 금융기관 중 1위인 36.8%에 해당되는 1,273건이 외환은행을 통해 유치되었으며, 현재 외환은행과 거래중인 외국인 투자 기업은 5,000여 업체를 상회하고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기업 및 외국 투자 고객에 대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외국기업 및 고객의 투자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외환은행은 외투기업 및 외국인을 위한 전략점포로 3개의 VIP센터와 29개의 글로벌 데스크를 운용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통장내역을 영문으로 제공하는 외국인 전용통장인 ‘EXPAT Savings Account’, 외국인 신용대출 상품인 ‘EXPAT Leader’s Loan’ 등 다양한 외국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박용진 / 차장 김도환
729-0163 / 01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