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교과서전용 스캐너 기능 포함된 ‘비취미(Visual Table)’

뉴스 제공
탐투스
2009-11-06 11:13
부천--(뉴스와이어)--내년부터 중고교에 도입되는 교과교실제를 시범 시행 중인 학교에선 ‘획일적이고 서열화된 교육에서, 이제 어떻게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을 할 것 인가’가 화두이다. 학생의 선택에 따라, 수준에 따라 다양한 수업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지만 인프라 구축 등 선결과제도 만만치 않다.

이러한 때 단연 돋보이는 교육기자재가 있다. 탐투스㈜의 교과서전용 스캐너 기능이 포함된 실물화상기가 비취미(visual Table)이다. 일선 교육현장에서 실제적 교육수행에 꼭 필요한 교육용기자재 개발에 외길을 걸어온 탐투스가 지난 3년간 축적해온 기술력과 현장경험(노하우),고객이 필요한 학습컨텐츠 저작 및 강의기법에 대한 요구사항이 그대로 담긴 비취미(Visual Table)는 ‘교실혁명’이라 표현될 정도이다.

비취미(Visual Table)는 교과서를 비롯하여 종이로 된 모든 학습자료를 몇 초안에 디지털 컨텐츠로 바꿔주는 디지털스캐너 기능이 내장 되 실물화상기이다. 수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즉석에서 교사 스스로 ‘디지털교과서’을 만들어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실물화상기인 것이다. 비취미(Visual Table)는 교수 학습 당사자들의 창의적이고 신나는,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수업’ 창조를 지원해준다.

단순한 지식은 검색을 하면 곧바로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시, 소설, 수필, 희곡 등 다양한 한국문학의 장르가 다루어지는 국어교과시간에는 여전히 종이책(교재)이 생존할 이유를 찾게 된다. 비취미(Visual Table)를 활용해 디지로그 시대가 필요로 하는 교재를 맘껏 만들 수 있다. 한국문학집 한 권과 비취미(Visual Table) 한 대로 학급전체가 공유하며 양방향 수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별도로 컴퓨터를 조작하는데 따르는 학생들의 집중력 저하를 막을 수 있다는 것 또한 교사들에게 큰 부담을 덜어준다. 여기에 실시간으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판서기능은 교사와 학생 모두가 수업하기에 더욱 편안 세상을 만들어준다.

영어교과교실에는 어떨까? 영어교육은 다른 교과목에 비해 더욱 ‘살아있는 수업’을 필요로 한다. 강독과 판서만으로 수업을 하는 죽은 영어교육은 이미 학교 현장에서 사라지고 있다. 탐투스 북리더(Book Reader) 는 기존 비취미(Visual Table)에 OCR(문자인식 엔진) 와 TTS(음성합성 출력엔진) 기능을 넣어 영어교과교실용으로 특화 시킨 비취미(Visual Table)이다. 한마디로 영어교과서를 컴퓨터가 읽어주는 솔루션이다.

한국인 교사의 문법과 해석에, 원어민 교사 없이도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영어교과서를 읽어주는 있는 것이다. 원어민 교사 확충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교육현장관계자들에게 큰 해법이 될 것이다. 영어교과서뿐만 아니라 모든 영어원서, 영자신문, 영어 웹페이지를 자유롭게 읽어 준다. 기존 사용하던 비취미(visual Table)를 활용하고 싶다면 OCR 과 TTS 프로그램인 탐투스 “Magic TTS English” 소프트웨어만도 구매 가능하다.

비취미(모델명 Magic VT-320P)는 정부조달계약(G2B분류번호 21075045)을 통하여 1,000개가 넘는 학교에 판매되어 교실수업에 활용되면서 교육선진화에 필요한 교육기자재로 평가 받고 있다.

11월초 KT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교과교실제 선정학교초청 호남지역 기자재시연회에 참여해 비취미(Visual Table)와 북리더(Book Reader), Magic TTS English 를 직접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