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꿈꾸는사람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실습전문 사이트 ‘실습지원센터’ 서비스 실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가 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것은? 바로 현장 실습 이수이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학점은행제도를 통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가 되기 위하여 공부하고 있지만, 필수과목인 현장 실습 과목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에서 120시간(사회복지사), 160시간(보육교사)을 실습을 반드시 이수해야 된다.
하지만 실습기관 정보의 부족과 부정확한 실습 정보로 인하여 학습자들 스스로 실습기관 관련 정보를 얻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워 자격증 및 학위 취득을 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실습지원센터’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현장 실습이 가능한 실습기관들의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 가능한 서비스를 기획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현장 실습 전문 사이트인 ‘실습지원센터’ (http://tcenter.humanpia.net)를 개발 2009년 11월 2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실습지원센터’(http://tcenter.humanpia.net)는 산발적으로 퍼져있던 현장실습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열람 할 수 있고, 온라인 실습 지원까지 가능하다. 또한 각자 다른 상황에 처해 있는 학습자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1:1 맞춤컨설팅, 지역별, 노선 별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실습정보를 검색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실습지원센터’ (http://tcenter.humanpia.net)는 실습생을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실습 기관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 하는데, 이를 통하여 실습생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나 기관들이 직접 실습생 구인 정보를 올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실습과목을 운영 중인 교육기관들과의 업무 제휴로 실습과목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직접 프로필 정보를 등록하게 하여, 사이트 내에서 활발한 실습 생과 실습기관들의 자유로운 실습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실습지원센터’ 담당자 이해리 실장은 “앞으로 더 많은 실습기관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하여 질 높고 다양한 실습정보를 실습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실습이 필요한 학습자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실습지원센터’ (http://tcenter.humanpia.net)는 실습생과 실습기관을 연결해 주는 든든한 다리로써의 입지를 굳혀갈 것으로 보인다.
문의전화: ㈜미래를꿈꾸는사람들 ‘실습지원센터’ 02-6925-1242 / http://tcenter.humanpia.net
미래를꿈꾸는사람들 개요
(주)미래를꿈꾸는사람들은 이러닝 업체로는 국내 최초로 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의 One Stop Supporting System으로 교육, 진로, 진학컨설팅, 취업 정보 제공 기업으로 2009년 6월 8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실습지원센터’는 ㈜미래를꿈꾸는사람들의 사업부문으로 실습생과 실습기관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질 높은 정보 제공을 목표로, 실습생과 실습기관간의 쌍방향 정보 교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center.humanpia.net
연락처
㈜미래를꿈꾸는사람들
실습지원센터
02-6925-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