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동 생태터널, 천왕산 생태계 숨통 트인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현재 시공 중인 남부순환로 ~ 부천시계간 도로개설공사와 이로 인해 단절되는 천왕산 녹지축을 살리기 위해 천왕산 통과구간 90m를 생태터널로 설계하여 2010년 완공한다고 밝혔다.

남부순환로 ~ 부천시계간 도로개설공사는 2005년 12월에 착공하여 2010년 12월에 개통할 예정으로 구로구와 부천시를 연결함으로써 낙후된 서남권 시계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경인로를 통과하는 시흥 및 부천방면의 교통량을 분산 처리하여 경인로 일대의 교통 정체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양 갈래로 나뉘는 항동 천왕산의 녹지축을 막고 경관 훼손 및 야생동물 이동로 단절 등 심각한 생태계 파손을 방지하기위해 조성하는 생태터널 공사는 2010년 8월말 완공할 예정이다.

천왕산(해발 146m, 면적 588,000㎡)은 구로구 항동에 위치하며 동식물로는 말똥가리, 족제비, 멧토끼, 너구리, 도롱뇽, 팽나무 등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계 보존 가치가 높은 서울시 5대 숲 중 하나이다. 또한 전망대, 야생화 생태탐방로, 등산로 등이 있으며 인근에 항동 푸른수목원이 201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장 이광세
02-3708-24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