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숫자를 보면 화장품이 보인다”
제품의 속성을 길게 나열한 브랜드에 비해 숫자가 조합된 화장품 브랜드 네임은 제품의 이름과 특성이 쉽게 기억돼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숫자를 이용한 브랜드들이 인기를 더하면서 화장품 업계 내 숫자 마케팅도 활성화되고 있다.
# 화장품 원료의 성분과 효능, 사용법을 숫자로 의미한 신제품 출시 연달아
더페이스샵이 최근 선보인 30세 이상 여성을 위한 탄력강화 전문 제품 ‘플레보떼 콜라제닉 콜라겐 C 703 크림’은 성분을 영어와 숫자로 조합해 네이밍한 사례다. 비타민C, E, F로 조성된 복합체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는 NAG(N-Acetyl-D-Glucosamine)가 함유된 점을 살려 ‘콜라겐 C’ 그리고 나노 콜라겐 원액 70%와 비타민 콤플렉스 3%가 함유됐음을 뜻하는 숫자 ‘703’을 브랜드화했다.
또한 더페이스샵이 리뉴얼해 선보인 ‘알파인 허브 24 하이드라 파워 에센스’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24가지 허브 복합체가 함유돼 24시간 동안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는 의미를 숫자로 표기했다.
얼마 전 리뉴얼해 선보인 LG생활건강의 ‘오휘 오리지널 에너지 100 에센스’는 피부세포의 자생력을 높여주는 천연성분이 100% 고농축 원액 앰플로 만들어졌음을 의미한다. 바이탈 파워, 하이드라 파워, 레디언스 파워 등 각기 다른 3종의 100% 원액 앰플을 담았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엘리자베스 아덴의 신제품 80’s 빈티지 에디션 ‘에잇아워 스킨 프로텍턴트 크림’은 펑크락이 대세였던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간여행의 컨셉을 1980연대별 콜렉션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 ‘703 Day’, ‘내추럴 24 캠페인’ 등 숫자 활용한 이색 마케팅도 활발
최근 화장품 업계는 ‘숫자 화장품’이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빠르게 전달함은 물론 브랜드의 이름 및 성능을 쉽게 전달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판단,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색다른 숫자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일명 ‘703 크림’의 제품명에 쓰인 숫자 ‘703’을 활용해 전국 매장과 자사 온라인쇼핑몰 ‘더페이스샵닷컴(www.ethefaeshop.com)’에서 ‘플레보떼 703 Day’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11월 중 ‘7, 0, 3’이 들어간 날(3, 7, 10, 13, 17, 20, 23, 27, 30일 등 모두 9일)을 ‘플레보떼 703 Day’로 정하고 해당 날짜에 ‘703 크림’을 구매하면 탄력 마스크 시트 3종 세트를 증정한다.
해피바스의 ‘내추럴 24’도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내추럴 24 바디보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해피바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두 9716명에게 제품 샘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9716명은 97% 이상의 내추럴 성분을 함유한 97.16%의 자연성분 수치를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theface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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