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켄트김의 하버드식 학습방법 공개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9-11-10 18:13
서울--(뉴스와이어)--MBCNET(대표 강중묵)은 ‘켄트김의 하버드식 학습전략(안동MBC)’을 매주 목요일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위성, 케이블, 지상파 및 위성DMB, IPTV를 통해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안동MBC와 켄트김이 연구소장으로 있는 하이멘토가 공동 제작한 총 20부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하버드식 교육 및 학습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켄트김은 1989년 고등학교 1학년 때 미국으로 이민 갈 당시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는 평범한 학생이었다. 그런 그가 하버드대 경제학과를 입학, 대학 3학년 때 전 세계 리더들에게 ‘한 수 배우겠다’는 편지를 띄워 세계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대학을 졸업한 후 월스트리트에서의 보장된 삶을 버리고 2005년 한국으로 돌아와 자신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젊은이들에 알려줌으로써 현재 한국 젊은이들의 새로운 롤 모델이 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하버드식 인생 성공법’과 ‘만화 보다가 하버드 갔습니다’ 등이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켄트 김이 하버드대에 가기 전까지 한국에서 어떻게 지냈고, 어떻게 하버드대에 가게 되었는지 등 그의 공부 노하우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생들의 공부법, 그리고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들을 알려주고 있으며,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청소년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그 방향을 제시해 줌으로써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한다.

켄트김은 “탐구체험 ,잠재재능 표출 ,자기목표 달성 방법 등을 기초로 한 하버드식 교육 및 학습 방법을 연구, 개발하여 국내 교육의 새로운 해법을 알려주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고 말했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주)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팀 박형경
02-3219-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