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대청호에 탄소중립 위한 산림 조성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9-11-11 08:59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김종갑, www.hynix.co.kr)가 금강유역환경청(청장:김원민)과 금강수계 상수원 수질보전 및 탄소저감을 위한 협약식을 11일(水) 가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을주민을 비롯한 100여명의 양측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청원군 일대 대청호 상류지역에 5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Carbon Neutral Belt’ 식목행사와 함께 열린다.

‘Carbon Neutral Belt(CNB)’란 하이닉스와 정부가 함께하는 탄소 중립화 산림 조성 사업으로, 정부에서 매입한 토지에 하이닉스가 동참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따라 양측은 상호 협력해 나무를 심고 관리하게 되며, 중장기적인 계획하에 연 1회 이상 수목 식재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게 된다. 또한 향후 추가적으로 부지를 확보해 산림을 넓혀감으로써 대청호 주변의 수질개선과 탄소저감의 성과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경영지원실장 한오석 상무는 “탄소감축 의무국 지정을 앞둔 시점에서 환경보호는 더 이상 부담과 의무의 개념이 아니라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만큼, 이 같은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닉스는 지난 4월에도 대덕공원관리사업소와 협력해 대청댐 부근 공원에 1,4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활동을 전개했으며, 지난 10월에는 기후변화대응 공로를 인정받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한국위원회로부터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돼 ‘바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홍보팀
02-3459-5325/5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