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와비’, 사이트 새단장…‘완전 무료 입점’ 혜택 제공

뉴스 제공
와비
2009-11-12 10:00
일산--(뉴스와이어)--온라인 가격비교 사이트인 ‘와비(http://www.wabi.co.kr)’가 11월 9일 새롭게 오픈을 단행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 업체들을 대상으로 ‘완전 무료 입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완전 무료 입점’ 기간은 오픈 날짜인 11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이 기간내에 가격비교 사이트 ‘와비’에 입점을 하면 입점비나 제반 비용이 전혀 없이 ‘무료’로 입점할 수 있다.

이번 ‘무료 입점’ 행사는 와비 리뉴얼 및 ‘와비링크(CPC 광고상품)’ 런칭 기념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 업체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업체들로 하여금 마케팅 비용 절감 및 효과적인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다. 요즘 같은 독한 불경기에 ‘비용절감’과 ‘매출 상승’이 가능할까 고민하는 업체들을 위해 ‘와비’가 마련한 복안은 바로 ‘와비링크(CPC 광고상품)’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어보았을 CPC는 보통 ‘클릭당 과금’되는 인터넷 광고 방식 중 하나이다.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가 유명하며, ‘다음’이나 ‘네이버’ 등 각종 유명 사이트에도 비슷한 형태의 광고가 제공되고 있다. 다만, 이런 광고들은 실제 상품까지 콕 찝어서 연결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매출로 연결되는 확률이 낮고, 눈에 띄는 광고 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등 단점도 만만치 않다.

‘와비’에서 제공하는 ‘와비링크’는 기존 CPC 광고의 개념을 바꾸어 ‘가격비교’와 ‘CPC’가 한 몸이 된 ‘퓨전요리’같은 CPC이다. CPC 광고가 곧바로 가격비교에서 제공하는 상세제품으로 연결되므로 구매전환률이 일반 CPC보다 10배 정도 높고, 가격비교용 오픈 API를 통해 개인 블로그부터 공개 게시판까지 어디에든 삽입이 가능하므로 일반적인 CPC보다 인터넷 사용자들의 눈에 띄기 쉽다. 쉽게 말하자면 오버추어 ‘스폰서링크’의 가격비교 확장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와비링크’의 독특한 CPC 구조와 차별화된 장점으로 인해 현재 특허출원이 진행중에 있으며,특허출원 및 등록이 완료되는대로 ‘CPC광고 마케팅’에도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와비링크’는 노출빈도수가 높고, 상품에 정확하게 매칭이 되기 때문에 매출 상승과 비용 절감을 톡톡히 볼 수 있어 와비의 주요 마케팅 거점인 온라인 쇼핑몰 운영 업체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와비 마케팅 담당자는 “무료 입점 행사와 더불어 ‘와비링크’로 소비자, 판매자, 서비스 제공자 간에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와비 무료 입점 행사 및 ‘와비링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비(http://www.wabi.co.kr)’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와비 고객센터(070-7019-0870, eoeoeo@wabi.co.kr)로 연락하면 된다.

와비 개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중심으로 웹 2.0 가격비교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wabi.co.kr

연락처

와비 전략기획팀
김길중 대리
070-7019-087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