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09 기계의 날’ 행사 개최

2009-11-11 17: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기계산업인의 단합과 축제의 場인 ‘2009 기계의 날’기념행사를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으로 11월 13일(금) 오후 4시, 63빌딩 회의장(별관 3층)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기계산업 유관기관, 기계산업 CEO 등 각계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 “기계산업 산·학·연 협력유공자에 표창”, “2009년 기계산업 주요 이슈 동영상 상영”, “기계산업 발전 연합심포지엄”, “축하 행사” 등을 실시한다.

‘기계의 날’행사는 2002년 11월 13일 산·학·연 공동으로 기계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기계산업인의 자긍심을 제고하고자 제정하였으며, 매년 기계산업 산·학·연 협력 유공자를 선발·포상하고 기계산업인간의 교류와 축제의 장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계산업 산·학·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연합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현재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계산업인의 단합과 친환경 녹색성장을 통한 기계산업의 새로운 발전비전을 제시하여 기계산업이 녹색성장 시대의 중추산업으로 재도약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정책연구팀
강수길 팀장
02-369-7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