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한국개발연구원장 초청 기계산업 경영자 조찬포럼 개최

2009-11-12 11:4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11월 12일(목)(07:30)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현오석 한국개발연구원장 초청‘기계산업 경영자 조찬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현오석 한국개발연구원장이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의 국내 경제상황을 점검하고 우리 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최근 경제상황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한편,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2007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기계산업 경영자 조찬포럼은 경제·정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경영환경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기계업체의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경제·경영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제9회째인 이번 포럼에는 한국기계연구원 이상천 원장, KC코트렐(주) 이달우 회장 등 기계산업 CEO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정책연구팀
강수길 팀장
369-7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