三星電子, ‘새내기 사회복지賞’ 제정
- 5년이하 경력의 새내기 사회복지사 대상으로 선정
- 제 1회 수상자로 충북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봉사자 ‘장지은 氏’
삼성전자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새내기 사회복지賞』을 제정했다.
삼성전자는 그룹차원에서 실시하는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업무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상을 제정했다.
제1회 새내기 사회복지상을 수상한 장지은 氏는 2년간의 정신병원 수련과정을 거쳐 '01년부터 충북에서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운영해 온 점을 인정받아 영예의 1회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1회 수상자 장지은 氏는 수상 소감에서 “각박하고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마음이 여리고 순수한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로서 이번 수상으로 큰 힘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5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새내기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달 1명을 선정하여 상패와 300만원 상당의 전자 제품을 지원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홍보팀 장일형 전무는 “삼성전자가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이들을 후원함으로써 사회복지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새내기들에게 용기와 자부심을 주는 나눔 기업 삼성전자의 이미지를 확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