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민방위경보 홍보 키오스크(Kiosk) 전시

부산--(뉴스와이어)--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지난 9월 6일 ‘임진강 사고’등 재난 유형이 다양해지고 피해규모도 증가함에 따라 재난유형별 신속한 상황전파가 요구되는 시기에 소방방재청에서 ‘민방위경보 홍보 키오스크(Kiosk)’를 제작하여 공무원 및 내방객을 대상으로 민방위경보음에 관한 홍보를 위하여 각 시·도별 순회 전시를 실시한다.

※ 키오스크(kiosk) :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등에 설치되어 각종 행정절차나 시설물의 이용방법 등을 제공하는 무인정보시스템

부산시는 11월 16일(월)부터 11월 20일(금)까지 5일간 시청 1층 지하철 연결로에 민방위경보 홍보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민방위 사태별 경보사이렌을 체험하고 대피요령 등 홍보영상물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민방위경보 홍보 키오스크 전시를 통하여 국가안전관리 및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상황이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민방위 사태별 경보음을 직접 들어보고 이에 따른 상황별 대처요령을 숙지하는 등 민방위 경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민방위경보 및 대피요령 등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기 위하여 각 민방위교육장이나 다중집합장소 등에 추가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재난안전과
051-888-4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